2019.05.22 (수)

신상품

샘표, 그대로 바로 끓여도 맛있는 ‘토장찌개양념’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샘표 ‘토장찌개양념’은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을 기본 베이스로 누구나 쉽게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간장을 빼지 않아 장 고유의 맛 성분이 오롯이 다 들어가 있어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이다.


보통 일반적인 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 숙성시킨 후 액체는 간장으로 고체는 된장으로 가르기 한다. 옛 양반가에서는 더욱 맛있는 된장을 만들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은 된장인 토장을 ‘별미장’으로 즐겼다. 샘표는 2015년 선조들의 옛 방식에서 착안한 ‘샘표 토장’을 출시해 프리미엄 100% 콩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다.

샘표 ‘토장찌개양념’은 샘표 토장에 양파, 마늘, 청양초 등 찌개에 필요한 갖은 양념을 더해 별도의 육수를 내서 끓이는 불편함 없이 바로 맛있는 찌개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맛있는 된장을 끓일 수 있도록 제품 뚜껑의 이중라벨에 샘표 우리맛 연구팀 셰프의 ‘토장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비법’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는 대형마트 기준으로 5900원이다. 제품 1개(450g)로 2인가족이 8~10회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신의평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샘표의 73년 발효 기술과 우리맛 연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우리맛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대로 된 맛을 선보이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허리디스크, 협착증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기법
추나요법의 급여화로 많은 분들이 추나요법의 혜택을 받고 있다. 기존에는 경제적부담으로 단순히 침, 물리치료, 뜸, 부항 등만을 받던 분들이 보험급여화의 혜택으로 추나요법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치료율도 더욱 높아졌다. 추나기법에는 크게 단순추나기법과 복잡주나기법이 있다. 가벼운 경우에는 단순추나기법을 이용하여 치료를 하는 반면, 난이도가 있는 질환에는 복잡추나기법을 사용한다. 먼저 단순추나기법에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기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기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기법으로 나누었다. 복잡추나기법에는 관절을 빠른 속도로 움직여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기법이 있다. 관절교정추나기법은 무엇인가? 관절교정추나기법은 충격치료를 동반한 가동화기법으로 빠른 속도와 적은 진폭의 힘을 사용하여 시행하는 직접적인 기법이다. 특정 해부학적인 접촉점을 이용하여 지렛대의 효과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속도, 진폭, 방향을 조절하여 고속, 저진폭의 동적인 교정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추나요법을 받을 때 “우두둑”하며 염발음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추나의 관절가동추나는 같은 부위를 치료할 수 있지만 관절교정치료와는 반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