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치킨, 고래식당, 버거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hc치킨, '소떡 강정치킨' 신메뉴 출시


bhc치킨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소떡 강정치킨’을 출시했다.

‘소떡 강정치킨’은 2005년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치킨강정‘의 리뉴얼 메뉴이다. 기존의 양념에 비해 자극적이지 않은 황골조청, 쌀엿 등을 베이스로 조청 특유의 달콤함을 입혔으며 레몬청을 더해 새콤함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근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급부상한 국민 간식 소떡소떡(소시지+떡)과 컬래버레이션 하여 먹는 재미를 더한 한편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푸짐함을 선사한다.

‘소떡 강정치킨’은 일반 치킨과는 차별화된 바삭한 튀김옷과 쫀득한 강정만의 식감을 살려 식어도 맛있는 것이 특징이다. 갓 튀긴 치킨을 베이스 소스로 코팅해 치킨의 육즙은 살리고 바삭함은 유지 시켜 언제 먹어도 맛있는 bhc만의 강정치킨으로 탄생했다.

bhc 연구소 김충현 상무는 ”소떡 강정치킨은 bhc가 2019년 선보이는 첫 신메뉴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맛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한 소떡 강정치킨이 향후 bhc의 대세 치킨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디딤의 고래식당, 생선 대구 활용한 신메뉴 출시

디딤(대표 이범택)이 운영하는 시래기 생선조림 전문점 ‘고래식당’이 새로운 신메뉴로 ‘대구뽈살시래기조림’과 ‘부산식 속풀이대구탕’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는 콜라켄과 젤라틴, 각종 비타민,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이 대량 함유된 생선 대구를 활용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대구뽈살시래기조림’은 촉촉하고 쫄깃한 대구뽈살에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메뉴로 고래식당의 자랑인 시래기까지 듬뿍 넣어 비린내를 잡은 생선 조림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신메뉴인 ‘부산식 속풀이대구탕’은 통통한 대구를 넣어 푹 끊여낸 탕 메뉴로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살아있어 메뉴명처럼 해장용 음식으로 제격이다.

디딤은 ‘대구뽈살시래기조림’의 경우 출시되자마자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고래식당의 대표 메뉴인 ‘명태시래기조림’을 뛰어넘는 베스트 메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부산식 속풀이대구탕’ 역시 메뉴 다양화로 인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보양식이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생선 대구를 활용한 신메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몸에 좋은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건강하고 올바른 자연의 밥상을 제공하는 고래식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래식당은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등의 직영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디딤의 브랜드 중 하나로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이 밴 시래기와 생선조림의 궁합이 돋보이는 메뉴가 주 메인이다. 지난 2016년 10월 1호점인 송도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전국적으로 28개의 매장이 운영 중에 있다. 



버거킹, 카톡 플친 대상 ‘프리미엄 와퍼 콤보 5900원’ 행사

버거킹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인기 프리미엄 와퍼 메뉴 1종과 코카 콜라(R)로 구성된 ‘프리미엄 와퍼 콤보’를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버거킹은 오는 24일까지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트러플머쉬룸와퍼 등 인기 프리미엄 와퍼 3종 중 1개와 코카 콜라(R)를 단돈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증정한다. ‘프리미엄 와퍼 콤보 5900원’ 쿠폰을 사용하면 해당 버거 메뉴를 단품으로 구매했을 때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음료까지 추가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리미엄 와퍼 콤보에 해당되는 버거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트러플머쉬룸와퍼다. 버거킹 코리아 자체 개발 제품으로 한정 출시한 후, 높은 소비자 반응에 고정 메뉴로 자리잡은 스테디셀러들이다. 통새우와퍼는 직화 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에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더해진 프리미엄 버거로 출시 후 최단 기간 내 200만개 판매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콰트로치즈와퍼는 네 가지 치즈를 활용해 풍부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며, 햄버거의 본고장인 미국은 물론, 일본, 필리핀,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스웨덴, 영국 등 세계 시장에 역수출된 이력이 있다. 트러플머쉬룸와퍼는 트러플 오일을 포함한 크림소스와 새송이, 양송이, 백만송이, 포토벨로의 4가지 구운 버섯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버거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접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버거킹의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구축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전략 채널로 여기고 있다” 라며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하여 이번 프리미엄 콤보 할인 이벤트도 즐기고 앞으로도 버거킹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와퍼 콤보 할인 쿠폰은 1인 1매 1회 사용에 한하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할인 행사 및 쿠폰 등 중복 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