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첨가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실시한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웹툰 공모전’에 김준성씨가 제출한 작품 ‘식품 추격전, 오해를 풀어라!’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29일부터 8월 12까지 개최됐으며 73편의 다양한 웹툰 작품들이 접수돼 정보 전달력‧대중성‧완성도 등 전문가 심사를 거쳐 13개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김준성, 우수상은 김수현과 윤보미가 선정됐으며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최우수 수상작 ‘식품 추격전, 오해를 풀어라!’는 식품첨가물을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쫒기는 도망자로 설정하고 누명을 벗는 과정 속에서 식품첨가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게 전달하여 작품 완성도와 내용 전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식약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네이버 포스트 등을 통해 식품첨가물 인식개선과 정보전달을 위한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첨가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