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 BBQ, 맥도날드, 카페 드롭탑,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윤홍근 회장 프로야구 ‘KT-NC 전’ 시구 나선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이 18일 18시 30분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KT-NC 전’ 의 시구자로 나설 예정이다. 

윤 회장을 포함한 제너시스BBQ 그룹 200여명의 임직원들도 다함께 야구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6일 개봉한 ‘데드풀2’ 와의 컬래버래이션을 통해 데드풀 캐릭터가 깜짝 등장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관중들을 대상으로KT 위즈파크 내에 위치한 위즈가든에서 ‘야구공 던지기 이벤트’ 를 실시, 13m 의 거리(실제 마운드와 포수 거리)에서 야구공을 던져서 지정한 곳에 넣으면 치킨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해 관중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BBQ는 영화 ‘데드풀2’ 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BBQ 데드풀2 세트’를 출시해 판매해 주목을 받고 있다. ‘BBQ 데드풀2 세트’는 BBQ 치킨과 데드풀 공식굿즈인 ‘데드풀 벌금통’ 이 함께 구성된 세트로, BBQ 치킨 주문 시 한정판 데드풀 벌금통이 증정된다.



맥도날드, ‘2018 국가산업대상’ 동반성장 부문 대상 수상

맥도날드(대표 조주연)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2018국가산업대상’에서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는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상생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독립된 협력사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협력사의 사업 확장 및 고용 확대, 품질 향상을 이끌며 한국 식품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맥도날드는 양상추나 토마토, 계란과 같은 대부분의 식자재를 국내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맥도날드의 성장과 함께 국내 식자재의 사용량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10년간 계란 사용량은 5배, 토마토는 3.5배, 양상추는 2.5배가 증가했다.

이는 국내 식자재 공급업체와 유통업체, 나아가 생산농가에 이르기까지 선순환의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에도 국내 협력업체와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식자재 공급업체와 유통업체, 나아가 생산농가에 이르기까지 선순환의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동반성장 강화에 더욱 적극 나서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울러 한국맥도날드는 한국 진출 이래 국내 고용 창출에 적극 나서며 현재 전국에 걸쳐 1만7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의 차별이 없는 ‘열린 채용’으로 최근 5년간 주부 크루 3952명, 시니어 크루 763명을 채용했다. 장애인 직원도 240여명으로 고용률 3.5%에 달해 정부의 민간기업 법정 의무 고용률인 2.9%를 상회한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맥도날드는 국내 진출 이래 30년간 상생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경제와의 동반성장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가정의 달 기념 SNS 특별 프로모션 진행

드롭탑(대표 선한춘)은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오는 31일까지 공식 SNS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에 진행하는 만큼 기존에 진행해왔던 프로모션 보다 규모를 확대하여 더 많은 드롭탑 고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드롭탑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트위터에서 각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또는 공감을 누르면 간단하게 참여 가능하다. 선물을 함께 받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고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앨리스 인 원더랜드’ 전시회 티켓(100쌍), 드롭탑 상품권 5천원권(20명), 문화상품권 5천원권(2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 5일이다. 특히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앨리스 인 원더랜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제작된 체험 전시로 오는 6월 22일부터 전시된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 문화 생활과 드롭탑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해피위크(Happy Week) 프로모션

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가 오는 21일부터 일주일동안 ‘해피위크(Happy Wee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해피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전화/방문 및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APP) 포장 주문 시 피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해피위크 프로모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고객들이 한 주 동안 도미노피자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더해 새단장한 이벤트다“며 “바깥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요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해피위크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