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CJ제일제당, 뚜레쥬르, 신송식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 ‘쁘띠첼 큐브박스’.‘맛밤X알밤소풍 특별 기획팩’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쁘띠첼 큐브박스’와 ‘맛밤X알밤소풍 특별 기획팩’으로 아이들이 즐겨먹는 디저트∙간식 제품이다.


‘쁘띠첼 큐브박스’는 스마트스터디의 인기 콘텐츠 ‘핑크퐁 상어가족’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상자에 '쁘띠첼 과일젤리' 9개를 담은 제품이다. ‘쁘띠첼 큐브박스’와 함께하면 어디든 즐거운 놀이터가 된다' 라는 콘셉 제품으로 박스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2종도 함께 들어있다. '핑크퐁 상어가족'에 6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점을 감안해 디자인을 달리한 6종으로 선보였다. 종류별로 복숭아, 파인애플, 밀감, 요거딸기, 포도, 요거블루베리 등 제품을 다르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큐브박스’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즐길 수 있고, 캐럭터 큐브박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즐거움도 경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핑크퐁 상어가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만들어진 큐브박스를 모으는 재미로 인기가 예상된다.
 
‘맛밤X알밤소풍 특별 기획팩’은 CJ제일제당과 ㈜재능교육이 협업해 맛밤 패키지에 어린이 그림책인 '알밤소풍' 캐릭터를 디자인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맛밤(80g) 3개와 '알밤소풍' 캐릭터 스티커 5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다섯 가지 종류의 스티커에는 책의 주요 장면과 글귀가 적혀있어 스티커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기존 식음료 제품들이 패키지 디자인으로 캐릭터를 활용했다면, 이번에는 아이들이 직접 캐릭터를 꾸미거나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쁘띠첼 큐브박스’와 와 ‘맛밤X알밤소풍 특별 기획팩’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CJ푸드빌, 뚜레쥬르 가정의 달 제품 30종
CJ푸드빌(대표 구창근)이 운영하는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 제품 30여종을 선보인다.

뚜레쥬르의 이번 가정의 달 제품은 ‘5월, 모두가 행복해질 시간(happy Together)’을 주제로 다양한 상황별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케이크부터 선물세트까지 다채롭다. 가족들의 행복한 시간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패키지로 정성을 더하고, 디저트류로 품격을 높였다.


대표 제품은 ‘블루베리 레어 치즈 큐브’로 상큼한 블루베리 무스와 레어치즈 무스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여러 개의 큐브형으로 디자인해 함께 나눠 먹기 좋다. 성년의 날이나 부부의 날 등 분위기 있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는 자리에 어울린다.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플라워’는 핑크 빛의 꽃을 형상화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케이크로, 자르면 체크모양 레드벨벳 시트가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우유 치즈롤’은 유기농 우유를 넣은 우유 크림과 부드러운 레어치즈무스로 만든 롤케이크로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마음을 담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모티프로 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 화산섬과 공룡 케이크’는 공룡들이 살고 있는 화산 모양을 형상화한 초코 케이크다. 실감 나는 여덟 가지 공룡 피규어가 랜덤으로 올라가 있어, 어린이날 기념 선물로 제격이다. ‘다이노 볼케이노’는 화산 모양으로 구워 낸 피낭시에에 공룡 피규어가 랜덤으로 들어 있어 모으는 재미가 있다.


이 외에도 제주 첫물 녹차 카스텔라, 천혜향 파운드 등 프리미엄 선물류와 도라야끼, 모나카와 만주, 양갱 등을 세트로 구성한 다양한 전통 선물도 함께 선보인다.

신송식품, 냉면 2종

 
신송식품이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냉면 2종을 출시했다.
 
신송식품의 냉면 2종은 전통 제조 방법에 따라 좋은 원료만을 선별하여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시원하고 깔끔한 ‘물냉면’과 매콤새콤한 ‘비빔냉면’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신송 물냉면’은 오이즙과 무즙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며, ‘신송 비빔냉면’은 매콤새콤한 비빔장이 입맛을 살려준다. 끓는 물에 3분만 삶으면 쫄깃한 면발의 냉면이 완성되며 채 썬 오이나 열무김치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고명을 올려 함께하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의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는 한층 빠르게 다가온 여름에, 어김없이 무더위도 예보되고 있다”며 “신송식품의 물냉면과 비빔냉면으로 시원하고 맛깔 난 여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