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카-콜라,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디자인 컨투어 보틀
코카-콜라가 꽃과 함께 짜릿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디자인을 코카-콜라의 상징인 고유의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로 출시한다.
코카-콜라와 역사를 같이해 온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은 1950년 소비재 최초로 미국 타임지 표지에 등장한 것은 물론, 전 세계 아티스트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등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으며 수 많은 컨투어 보틀 매니아를 형성해왔다.
이번 패키지는 지난 3월 출시된 ‘꽃’을 활용한 응원, 희망, 사랑을 주제로 한 위트 있는 메시지와 각 메시지에 가장 어울리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봄 스페셜 패키지의 일환으로, 짜릿한 봄 기운을 가득 담은 코카-콜라와 함께 소비자들이 완연해진 봄의 매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패키지는 ‘꽃과콜라’ 라는 메시지와 함께,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바탕에 한 손에 코카-콜라를 들고 설렘 가득한 표정으로 봄 나들이를 떠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삽입된 것이 특징. 행복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코카-콜라를 마시며 봄꽃이 만개한 곳으로 봄 나들이를 떠나고 싶게 만든다.
이와 더불어, 코카-콜라는 봄의 설렘을 담은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꽃꿈꿔’라는 메시지가 담긴 500ml, 1.5L, 1.8L PET 제품도 추가 출시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코카-콜라의 상징이자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로 선보이게 됐다”며 “만개한 봄꽃을 함께 즐기며 잊을 수 없는 특별한 봄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제품 30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와 사랑이 빛나는 5월(You Are My Sunshine)’을 주제로 기획 제품 30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상단의 상어인형 장식을 누르면 '상어가족 노래'가 흘러나오는 ‘노래하는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피크닉’ △케이크 위의 콩순이 장식에서 흥겨운 '공룡송(song)'이 흘러나오는 ‘콩순이 공룡송케이크’ △휴대전화 불빛을 비추면 뽀로로와 크롱 장식이 춤을 추는 ‘이집트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부드러운 생크림과 산딸기&딸기퓨레를 조화시킨 스폰지 케이크에 반짝이는 금박을 얹은 ‘샤이닝플라워케이크’ △딸기생크림과 딸기콤포트(Compote, 과일을 설탕에 절인 것)를 조화시킨 스폰지 케이크에 카네이션과 감사 문구를 더한 ‘감사가득 플라워케이크’ △분홍색 튤립 한 송이를 크란츠케이크(화관 모양의 케이크) 위에 올린 ‘감사의 핑크꽃송이’ 등 가정의 달을 상징하는 꽃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복숭아 맛을 강조하는 동시에 제품 표면에 그라데이션 느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롤케이크 ‘피치블라썸롤’ △제주산 한라봉과 오렌지를 넣어 만든 케이크, 딸기&요거트 케이크를 먹기 좋은 크기로 낱개 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주한라봉&딸기요거트 케이크’ 등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롤케이크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와 협업하고 제철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이색 실속형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시원한 메밀 칼국수 2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메밀의 은은한 향과 칼국수의 쫄깃함을 살린 메밀 칼국수 2종을 출시했다.
‘냉 메밀 칼국수’는 살얼음을 띄운 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 메밀순을 고명으로 올려 개운함을 더했다. ‘비빔 메밀 칼국수’는 양파와 고기를 볶아 만든 특제 양념에 쇠고기 장조림과 각종 채소를 비벼 매콤하게 즐기는 메뉴다.
함께 즐기기 좋은 전 요리도 선보인다. 향긋한 채소에 키조개 관자를 올려 부드럽게 구워낸 ‘키조개 관자전’은 시원한 면 요리에 곁들이기 제격이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메밀 칼국수 2종은 지난해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메뉴로, 찾는 고객이 많아 다시 출시하게 되었다”며, "제일제면소 메밀 칼국수로 청량감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