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올떡, 티젠, 굽네몰,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올떡, ‘일매출 100만원 달성 패밀리(가맹점) 간담회'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브랜드 '올떡'이 지난 22일 치킨대학 (경기도 이천) 에서 올떡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2018 올떡 일매출 100만원 달성,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 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날 올떡 김훈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전국 올떡 패밀리 100여명이 참석해‘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컨셉으로의 브랜드리뉴얼을 축하하고 전 패밀리 일매출 100만원 달성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올떡 김훈 대표는 “올떡은 지난해 7월부터 급변하는 시장 트랜드를 반영해 브랜드 BI 부터 메뉴와 서비스 등 모든 것을 바꾸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고, 약 20여개의 패밀리에 우선 도입해 성공적인 시범 운영을 마쳤다” 며 “그 결과 구미옥계점, 대전송촌점, 부산연수점등은 최대 200%의 매출 신장을 이루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성공 DNA를 전수 받아 전 패밀리 모두 일 매출 100만원 달성이라는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떡은 부대떡볶이, 국물떡볶이, 통살치킨, 불닭볶음밥 등의 신 메뉴를 선보여 떡볶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배달앱의 활성화, 맞벌이 부부의 증가, 혼술, 혼밥 등의 트랜드를 통해 늘어가고 있는 배달 서비스의 니즈에 맞춰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 했다. 

성공스토리를 강연한 올떡 대전송촌점 이미란 사장은“이번 올떡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매장 오픈 8년만에 떡볶이집 아줌마에서 떡요리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 며 “신메뉴 개발, 배달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수익성 높은 사업모델을 개발해 준 본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대전송촌점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2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뿐만 아니라 곧 출시될 프리미엄 날씬밀떡볶이, 날씬밀떡파스타, 해물(북어)떡찜, 올떡똥집튀김과 닭발, 한국식 패스트찰떡피자 등 신 메뉴 시연의 시간을 통해 제너시스BBQ 그룹의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개발한 다양한 메뉴의 맛과 품질에 대한 패밀리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가맹점의 90% 이상이 브랜드 리뉴얼 및 신 메뉴 도입을 확정 지었다.

이외에도 우수 패밀리 수상식을 통해 구미옥계첨, 인천청라점, 대전송촌점, 부산연수점 등 신메뉴 판매실적이 좋고 매출 상승이 높은 패밀리에게 상장과 오토바이, 노트북, 태블릿 등의 부상을 증정했다. 

한편, 올떡은 약 66 m² (20평) 규모의 카페형 매장, 약 33 m² (10평) 규모의 표준형 매장, 매장 크기에 관계없이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쿠킹스튜디오의 3가지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다. 올떡은 세상에서 가장 깨끗하고 편리한 주방시스템을 개발하여 가맹점 사장님들이 가장 행복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개발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올떡은 오는 2월부터 가격보다는 가치를 추구하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을 운영하며 떡볶이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신규 창업자의 모집을 대대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창업을 희망하는 자들은 전화(080-383-9000) 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티젠, 2018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신제품 '평창의 향기' 출시

얼마 전 2018 평창올림픽을 겨냥해 출시된 ‘평창 롱패딩’이 세간의 화제가 된 적이 있다. 3만 여벌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공식 스토어 앞에서 1시간 이상 줄을 서며 쟁탈전을 벌이는 등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 평창 롱패딩 못지 않게 지난해부터 신문과 방송을 통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 제품이 있다. 평창올림픽을 기념해 해외 정상 접대와 선물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평창의 고요한 아침’ 차가 그 주인공이다. 이 차는 지난해 청와대 노동계 만찬이나 트럼프 대통령 방한 때 티타임에 사용되며 국가 중대사에서 자리를 빛냈다.

이 차를 개발한 사람은 차 전문기업 티젠(TEAZEN)이라는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김종태 대표로 과거 아모레퍼시픽에서 18년간 설록차의 연구개발을 담당한 후 티젠을 설립해 36년간 오로지 차만 연구 개발한 국내 최고의 티 마스터다.

티젠에서는 23일 2018 평창올림픽을 한 달여 앞두고 ‘평창의 고요한 아침’ 차를 소비자분들이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동일한 원료와 동일한 레시피를 사용해 시판용 제품 ‘평창의 향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화합’이라는 올림픽 정신을 모티브로 평창 해발 700m 발왕산에서 자란 이슬 머금은 수국과 국화, 로즈, 마리골드, 콘플라워, 캐모마일, 쟈스민차 등의 세계각국의 다양한 꽃과 허브를 블렌딩한 프리미엄 플라워티다.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풍부하고 깊은 향기가 달콤하고 향긋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평창에서 나는 수국의 달콤한 단맛으로 떫은 맛이 없고 레몬그라스의 상큼한 향이 조화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의 패키지는 눈 덮인 평창의 설원을 보는 듯한 맑고 깨끗한 흰 바탕에 8가지 꽃과 허브가 살포시 내려앉은 듯한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평창의 향기는 잎차 그대로 포장한 지관 타입과 잎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카페 럭셔리백 패키지로 나뉘어 단품과 선물용 제품 2가지로 구성돼 있다. 전국 이마트 매장, 티젠 공식몰(www.teazenmall.com)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굽네몰, 설 건강선물 ‘새해 웰커밍 기프트’ 3종 

굽네치킨의 기술로 만들어 맛있는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www.goobnemall.com)이 설 명절을 맞이해 다양한 닭가슴살과 소시지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인 '새해 웰커밍 기프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굽네몰에서 선보인 ‘새해 웰커밍 기프트’ 3종은 굽네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닭가슴살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으며, 가족이나 친구 등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하고 실속 있는 선물을 하고자 할 때 안성맞춤이다. 특히, ‘새해 웰커밍 기프트’는 다음달 9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배송이 가능하며, 고급 포장백으로 전달돼 보내는 사람의 정성을 듬뿍 담았다. 

우선, ‘새해 웰커밍 기프트’ 1호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에 정교하게 슬라이스 된 오리지널 훈제(2팩), 스파이스 훈제(1팩), 닭가슴살 통살을 사용해 육질이 살아있는 순살 큐브 허브(2팩), 참나무로 두 번 훈연해 향긋함과 육즙이 특징인 그릴후랑크 꼬치 마늘(1팩), 청양고추의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닭가슴살에 그대로 옮긴 후랑크 청양고추(1팩), 메밀로 만든 쫄깃한 만두피에 100% 국내 신선육과 야채를 푸짐하게 넣은 닭가슴살 만두(1팩)로 구성된다. 가격은 1만 8500원. 

‘새해 웰커밍 기프트’ 2호는 오리지널 훈제(1팩), 스파이시 훈제(1팩), 순살 큐브 허브(1팩), 갈릭허브 수비드(1팩), 닭가슴살 만두(2팩), 미니 군고구마(1팩), 후랑크 청양고추(1팩), 그릴후랑크 마늘(1팩), 비엔나 청양고추(1팩), 그릴비엔나 마늘(1팩) 등 11개 제품으로, 넉넉하게 즐기기 좋은 선물세트다. 가격은 2만 9000원. 

‘새해 웰커밍 기프트’ 3호는 오리지널 훈제(2팩), 스파이시 훈제(1팩), 순살 큐브 허브(1팩), 갈릭허브 수비드(1팩), 닭가슴살 만두(2팩), 미니 군고구마(1팩), 그릴후랑크 꼬치 마늘(1팩), 후랑크 청양고추(1팩), 그릴후랑크 마늘(1팩), 후랑크 블랙페퍼(1팩), 비엔나 청양고추(1팩), 그릴비엔나 마늘(1팩) 등 14개 제품으로, 보다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선물세트다. 가격은 3만 5000원. 

특히 ‘새해 웰커밍 기프트’ 2호와 3호는 굽네치킨의 히트 메뉴인 굽네 볼케이노의 매운맛 소스 ’굽네 볼케이노 소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굽네 볼케이노 소스’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굽네 볼케이노’의 화끈한 불맛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 단독 제품으로 출시된 것으로, 매운 불 맛이 필요한 밥반찬, 안주, 간식 등의 양념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굽네몰 박상면 대표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새해를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했거나, 건강한 식단을 즐기길 선호하는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하면서도 실속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굽네몰과 함께 올해 설 명절도 소중한 사람과 함께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전국 매장에서 피자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자를 23일부터 오는 2월 11일까지 모집한다.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의 식재료로 직접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보면서 아이들의 오감 발달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무료 쿠킹클래스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전국편 행사는 6세~10세 아동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2월 21일 전국 32개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은 참가 아동들이 직접 매장에서 사용되는 실제 식재료로 피자메이킹을 체험한다. 또한, 참가 아동 전원에게 메이킹 체험 종료 후 직접 만든 피자와 피자메이커 인증서, 도미노 퍼즐을, 보호자 전원에게 한정판 2018 도미노 다이어리, 도미노 에코백 등 풍성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도미노피자가 마련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며 “아이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해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