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3 (수)

바이오.건식

[한가위 선물세트 이거 어때③] 실속에 건강을 더했다...맞춤형 건식제품 인기

동원F&B.천호식품.비타민하우스 등 건강기능식품업체 기능성 초점
종합비타민, 루테인, 오메가3, 유산균 등 다양한 구성 합리적 가격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건강기능식품 업계가 대목잡기에 나섰다. 5만원 이하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건강기능식품 업계에도 반영되고 있다. 

실제 한 건강기능식품 업체가 지난 몇 년간 누적된 명절 판매 소비자 동향을 분석한 결과, 남녀노소 부담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멀티비타민 세트가 가장 높은 인기 품목으로 나타났다. 구매 금액대로는 2만~3만원 사이의 제품이 60%로 가장 많이 판매됐다.
 
젊은 연령층에서는 1+1, 3+1과 같은 실속형 특가프로모션 선물세트가 많이 판매된 반면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가격보다는 혈행, 관절보호, 눈 건강, 간 건강 등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구매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속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듯 종합비타민, 루테인, 멀티비타민 맨/우먼 세트, 오메가3, 유산균 등 건강식품 선물세트가 인기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로 피로해진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로 루테인 제품은 이번 추석 주목된다.



동원F&B, 'GNC'.'하루기초' 중심 다양한 선물세트 선봬

동원F&B는 80년 역사의 건강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자연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GNC 브랜드 대표 제품은 성별에 알맞게 영양 섭취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남성건강세트' '여성건강세트'가 꼽힌다.  

아울러 최근 론칭한 프리미엄 자연 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는 국내 유명 산지 원료로 만든 진액 5종과 건강환 2종을 이번 추석 시즌 주력 제품으로 판매할 방침이다.  



천호식품, 한정판 선물세트 일년 중 최대 할인 혜택

천호식품은 추석을 맞아 한정판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일년 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천호식품은 일년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베스트셀러 9개 품목을 선정, 명절 분위기를 담은 고급 케이스로 구성해 추석 한정판 선물세트로 내놨다. 선물용으로 적합한 20개입 또는 30개입으로 구성하고 2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추석 한정판 선물세트는 부모님 기력보강을 위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뉴질랜드산 녹용 22돈이 들어간 '녹용홍삼', 산후조리 임신 준비 여성에게 인기 좋은 '흑염소한마리', 갱년기 중년여성을 위한 '우먼솔루션' 등 대표 제품들이 포함됐다. 

또한 남녀노소, 타깃 층에 맞춰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환절기 목 건강을 위한 '진짜배즙'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김영란법의 영향으로 인해 5만원대 이하의 실속형 건강식품이 이제 명절 선물의 대세 아이템이 됐다"며 "부모님 선물로 제격인 '녹용홍삼'부터 명절 시즌에 고생 많은 주부들을 위한 '우먼솔루션'까지 다양한 품목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였기 때문에 맞춤형 선물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비타민하우스, 비타민.루테인.오메가 등 주요 제품 억격 선별

비타민하우스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이템을 선별해 올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비타민하우스는 자사의 주력 제품인 비타민, 루테인, 오메가 등의 주요 제품을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가격대비성능(가성비)이 좋은 제품에서부터​ 선물을 주고받는 이들의 품격과 특성에 맞게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비타민하우스 자체 쇼핑몰인 ‘vh몰’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쇼핑몰에서 9월 한 달간 대규모 '추석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비타민하우스 이비즈본부 임준우 본부장은 “최근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알뜰, 실속, 가성비이며 건강기능식품업계도 이 현상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며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가격대, 연령대 별로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를 반영해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항상화.어린이.바디 인기 3종 선봬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추석을 맞이해 ‘유사나 인기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유사나의 추석맞이 선물세트 3종은 △유사나 항산화 선물세트 △유사나 어린이 선물세트 △유사나 바디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유사나 항산화 선물세트는 ‘프로후라바놀C300’과 ‘코퀴논30’으로 구성돼 항산화와 혈압감소에 좋아 부모님 또는 친척 어르신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또 성장기 자녀 또는 조카 선물로는 13가지 비타민, 엽산, 아연 등 9가지 무기질 함유 어린이 영양제 ‘유사니멀즈’와 100억 마리 유산균을 1포에 담아 장 건강관리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으로 구성된 ‘유사나 어린이 선물세트’가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사나 바디 선물세트’는 아보카도, 호호바씨 오일 등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돕는 ‘에너자이징 샤워 젤’과 피부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인 허브, 녹차, 엘더꽃추출물을 함유한 ‘퍼밍 바디 너리셔’로 구성돼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