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충남 홍성 남당항이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바로 가을 제철을 맞은 대하를 맞보려는 인파 때문이다. 지난 10일 오전 11시 넘어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장에 도착했다.
자그마한 항구에 1~2층 횟집 상가가 자리잡고 있고 상가 앞 쪽으로 꽤 넓은 주차장이 마련돼 있어 주말에도 불구하고 주차에는 문제가 없었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 대상 청정원이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수제딤섬을 가정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은 새우를 주재료로 겉 피가 얇고 속이 들여다보이는 하가우 4종이다. 쫄깃한 피와 함께 새우와 각각의 속재료가 어우러지는 맛과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새우의 식감이 일품이다. 맛은 물론 시각적 만족도도 높여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운 딤섬 고유의 풍미를 제대로 구현했다.‘수제딤섬 통새우 하가우(160g)’는 통새우가 들어있는 반달모양의 딤섬으로 통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다. 마찬가지로 반달모양 딤섬인 ‘수제딤섬 새우&시금치 하가우(180g)’는 담백한 통새우와 시금치, 야채의 조화로운 맛을 담았다. 옥색빛 별모양으로 빚은 ‘수제딤섬 비취 하가우(216g)’는 부추와 새우, 생선살로 속을 채워 쫄깃한 식감과 부추의 시원한 맛이 특징이며, 벚꽃모양 딤섬인 ‘플라워 하가우(200g)’는 담백한 새우와 신선한 생선살, 야채가 어우러진 맛을 낸다.‘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은 찜통에서 약 5~6분 가볍게 쪄 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딤섬
동원F&B, 반려묘 건강습관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반려묘의 건강을 위한 습식캔,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 3종(든든한 아침, 건강한 간식, 편안한 저녁) 출시했다.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는 고양이가 하루 동안 먹었을 때, 필요한 영양소와 수분을 적절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습식캔이다. 생물학적으로 육식동물인 고양이는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음식 내 단백질 함량이 많을수록 선호도가 높다. 반면 고양이는 탄수화물에 적응할 수는 있지만 생리구조상 소화관 내 소화효소의 활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과혈당 상태를 처리할 수 있는 대사기능도 아주 제한적이다. 체내에서 미사용된 탄수화물은 에너지로 이용되지 않고, 체지방으로 체내에 축적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도시에 사는 고양이는 운동량도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탄수화물 위주 식단에 의해 비만해지기 더욱 쉽다.또한 통상적으로 고양이에게는 70% 이상 수분이 함유된 먹이를 공급하는 것이 좋다. 수분량이 61% 이하를 섭취할 경우 탈수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건사료들의 경우 적은 수분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다.동원F&B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