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8 (금)

투데이포커스

세계김치연구소, 청와대사랑채서 김치 특별 기획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세계김치연구소(소장 하재호)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와 함께 7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청와대사랑채 1층 기획전시실에서 ‘김치랑 밥 한 술 하실래요?’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와대사랑채 전시장에는 △한국의 김치 △세계 속의 김치 △김치 캐릭터 3D 컬러링 게임 체험 △김치 모형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전시를 통해 한국인과 세계인이 즐기는 김치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방학 기간인 8월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Exploring Kimchi – 김치탐구 과학탐구’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김치 과학실험 프로그램에서는 김치와 관련된 과학원리를 실험 활동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며 세계김치연구소 홈페이지(www.wikim.re.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하재호 소장은 “이번 전시에서는 김치가 계절별로 인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만든 창의적 음식인 만큼 세계 어디에서나 만들 수 있는 글로벌 식품이라는 점을 전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다국적 음식문화에 점차 익숙해진 미래 아이들의 선호 음식과도 유연하게 어울릴 수 있는 미래형 음식이라는 점도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김치연구소는 한국 고유의 전통 김치 문화를 지속해서 발굴, 채록해 한국 김치의 정체성과 그 맥을 잇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화, 다국적화된 식문화 상황에 맞춰 새로운 김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와 현지화 활동에 힘쓰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