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군, 신바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개최

[푸드투데이 = 김병주기자]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건전한 노인건강문화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12회 신바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를 23일 화랑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노태근 진천군노인회장 등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표회는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에서 주관하며 총 7개팀이 참여해 그 동안 익힌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연습할 율동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상호간 댄스를 즐기며 흥겨운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14개 팀 중 △덕산보건지소팀(행복충전) △혁신도시보건지소팀(신나는혁신줌바) △초평보건지소팀(두타산에코힐링) △문백보건지소팀(신기환) △백곡보건지소팀(우리모두 대박났네!!) △이월보건지소팀(화풍이월) △광혜원보건지소팀(광혜원실버퀸) 총 7개 팀이 이번 발표회에 참여했다.


또한 군민들이 한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체조공연을 감상하며 참가팀에 대한 응원은 물론 초청가수 공연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달환 보건소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자아성취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이 보다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