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힘찬병원, ‘제1회 힘찬병원 Orthopaedic Symposium’ 성료

의료진 400여 명 참석...근 감소 골다공증, 인공관절 등 최신 술기 등 발표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주관한 ‘제1회 힘찬병원 Orthopaedic Symposium’이 지난 5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전국 대학병원 및 전문병원 의료진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학술심포지엄에서는 총 7개의 세션에 걸쳐 30여 명의 의료진이 발표자로 나서 슬관절과 고관절의 성공적인 수술법 및 결과, 근 감소와 골다공증, 인공관절 등에 대한 최신 술기 등을 발표했다.


특히 남창현 목동힘찬병원장은 <인공관절 전치환술의 골 결손 치료법(Methods for bone loss in TKA)>을 주제로 유명 해외 학술지에서 주목 받은 골 결손의 완벽한 보강을 위한 인공관절 응용 수술법의 임상 성과를 공유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이슈&이슈(Issue&Issue)’ 세션을 통해 전문의 간 최신 지식과 진료 경험을 나누는 등 환자만족도에 도움이 되는 수술 노하우와 고 난이도 수술의 성공적인 치료결과를 얻는 방법에 대해 토론했다.


이수찬 대표원장은 “힘찬병원은 개원 후 15년 동안 진료적인 부분뿐 아니라 연구에서도 성과를 창출하고자 수년간 학술대회 및 논문 발표를 장려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더욱 연구에 매진하여 정형외과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심포지엄은 2002년 인천연수점 개원 뒤 부평, 목동, 강남, 강북, 강서, 부산, 창원 등 전국 8개 규모로 성장한 힘찬병원이 개원 15주년을 맞아 마련한 것이다.


힘찬병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해 연구 활동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다른 대학병원 및 전문병원 간 유대관계 형성에도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