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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창조센터, 농수산 식품 판로 개척 톡톡...우수 상품 공동 소싱박람회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5일까지 이틀간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제2회 혁신센터 우수상품 공동 소싱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 제품과 혁신적 아이디어 상품들의 판로 지원을 위한 행사로 민관합동창조경제추진단,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전라남도가 주최한다.


GS, 롯데, CJ, 한화 등 대형 유통채널 보유 기업을 전담기업으로 둔 전남․부산․서울․충남 4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이외에도 신세계, 이마트, 현대, 농협, NS홈쇼핑, 공용홈쇼핑, 두타면세점 등 20여 국내 대표 유통채널의 상품기획자(MD) 55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국 혁신센터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총 140여 업체 500여 농수산 식품 및 생활용품의 판로지원 상담 및 품평회를 진행한다.


또한 법률, 금융, 세무, 특허, 수출 및 고용 등 분야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센터 법무관, 산업은행, 전남지식재산센터,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코트라, 농식품 특화센터 특별자문위원들로 구성된 10개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에서 발굴한 우수 상품들은 GS를 비롯한 각 유통사별로 세부 검토 및 자문을 통해 판로를 지원받게 된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상품을 개발하고도 적절한 유통 경로를 찾기 어려워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번 소싱박람회는 중소기업들이 평소 만나기 어려운 국내 유수의 유통채널 전문 MD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판로 지원을 심층 상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6월 개소 이후 친환경 농수산벤처, 웰빙관광, 바이오화학 분야 창업보육 및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GS 유통망(GS홈쇼핑․GS리테일 등) 등을 통해 전남지역 69개 기업 159억 원의 매출을 지원하는 등 가시적 판로 지원 성과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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