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황리 개막...한방의 과학화.산업화.세계화

이시종 도지사, 2020년까지 총 562억 투자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8일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6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도시사, 이근규 제천시장,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등 국·내외 내빈과 관광객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올해 치러지는 한방바이오박람회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1년을 앞두고 치러지는 박람회로 특별한 의미가 있다금년도 한방박람회의 성공을 통해 2017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가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천 시민 모두가 한 마음 한뜻으로 제천 시민이 가진 노하우와 한방 인프라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밝은 미래를 향해 도약해야한다고 말하며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는 2010년 개최 이후에 해마다 발전을 거듭해서 세계적인 한방도시 건강도시 제천으로 거듭나는데 큰 힘이 되어왔다제천한방바이오산업은 제천 뿐 아니라 충북발전에 중요한 미래 성장동력이자 전략산업이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도에서 2020년까지 총 562억을 투자해 글로벌 한방바이오 고도화산업, 고기능 한약재 LED 식물공장 구축, 조직배양상용화시설구축 등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치러지는 박람회는 한방의 과학화·산업화·세계화를 주제로 전시와 교역, 학술, 체험, 힐링 이벤트 등을 마련해 진행된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한류뮤지컬점프, 33색 가요공연, 박달가요제 가수공연, 전국색소폰경연대회, 열정과 도전의 Dream Star, 제천 문화예술단체 공연, 평양민속 예술단 공연, 전국어린이바둑대회, 학생미술실기대회 등이 열린다.

 

전시·판매 프로그램은 한방산업관, 한방의료관, 한방산업관, 한방화장품관, 엑스포홍보관, 약채락 페스티벌, 제천약초 판매장터(약전골목), 농특산물·한방 전통주판매, 한방 원스톱 택배 서비스, 제천 한방 경매행사 등이 펼쳐진다.

 

특히 신비한 과학전조각상 퍼포먼스와 함께 놀아요는 관람객이 직접 2017엑스포 성공기원 염원을 담아 만들어 2017엑스포를 추억할 수 있도록 체험해 보는 ‘2017성공기원 클레이아트체험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행사장 내에서 구매한 제품을 택배서비스을 이용해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자의 집에서 받을 수 있다.

 

박람회가 열리는 엑스포고원은 한방생명과하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한방어린이공원 등 전국 최고의 한방인프라가시설이 갖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