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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맥주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마세요...'주류 이물 저감화'캠페인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소주나 맥주에서 나올 수 있는 이물을 줄이기 위해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마세요’ 캠페인을 한국주류산업협회 및 회원사들과 공동으로 7일, 8일 이틀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 일정은 7일에는 부산(서면)‧대전(타임로), 8일에는 서울(홍대역)‧대구(동성로)‧광주(구 시청)에서 실시하며 도시 중심가에서 시민들에게는 부채, 주류 판매 음식점에게는 물통과 같은 홍보물을 배포한다.
 

현재 소주와 맥주병 평균 재사용율은 85%에 달하고 있어 빈병에 비닐, 이쑤시개 등을 넣는 것은 주류 제품에서 이물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않는다는 소비자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않도록 함으로써 주류 중 이물 발생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류 제조업체에 대해서도 간담회, 민원설명회 등을 통해 이물 저감화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