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농수산물 전파 타고 전국 소비자와 만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와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오는 25일부터 KBS  2TV 아침 ‘이욱정의 자연 담은 한 끼’ (이하 자연 한 끼) 코너를 통해 강원도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산지에서 직송된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을 제공함으로써 강원도농수산물의 소비를 돕고 농어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연 한 끼’는 요리하는 프로듀서로 유명한 이욱정PD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매일 한 개의 재료를 사용해 요리에 서투른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선보이며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코너이다.   


방송에 소개되는 10개 재료는 곤드레, 시래기, 황태 등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원을 받아 네이버 '푸드윈도' 서비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도내 농수산물이다.


또한 네이버는 방송 후 당일 선보인 재료를 다양한 플랫폼에 노출해 시청자들의 검색을 돕고 이로 인한 생산자의 실질적인 매출증대로 연결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종호 센터장은“강원도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전 국민들에게 소개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도내 농수산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생산자들의 소득도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