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른 한가위 情을 전하는 방법은?

2014년 푸드투데이 선정 추석선물 베스트 15



더위가 채 가시기도 전에 추석이 성큼 다가오면서 추석선물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짧아졌다.


특히 올해는 38년 만에 빨리 찾아온 추석이 다가오면서 세월호 참사와 월드컵 마케팅에서 이렇다 할 실적을 내지 못한 식품업계가 대목을 잡기 위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속속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설.추석 등 명절 선물세트 시장은 11000억원 규모로 가공식품을 필두로 한 식품 세트가 8800억원을, 샴푸 비누 등 생활용품이 2200억원을 차지한다.

 

추석 선물세트 시장규모는 5000억대로 추산된다.

 

푸드투데이는 이른 한가위를 맞아 식음료업체 마케팅 관계자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선물세트 베스트 15’를 선정했다.

 

이들 선물세트는 장기 불황 속 가격과 품질까지 꼼꼼히 준비한 실속형 선물세트에 중점을 두어 포장의 간소화, 경량화, 단순화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고 있다.

 

2014년 푸드투데이 선정 추석선물 베스트 15 (가나다순)



 


◇ 녹십초생활건강, 삼채 선물세트

 

전남 신안군 삼채농장서 재배한 100% 국내산


녹십초생활건강(대표 나병주)의 삼채 추석 선물세트는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위치한 삼채농장에서 재배한 100% 국내산 삼채를 냉풍건조방식으로 제조해 유효성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조방법에 따라 차이가 나는 삼채 핵심성분인 함유도를 녹십초 중앙연구소를 통해 꾸준한 연구로 개발·제조했다.


분말 제품은 요구르트나 우유 등과 함께 먹기 좋으며 환 제품 또한 쌀의 1/3 크기로 일반환 타입보다 쉽게 먹을 수 있다.


삼채는 쓴맛, 매운맛, 단맛 3가지 맛이 난다고해서 삼채라 불리는 뿌리식물로 식이유황이 함유돼 있다.


녹십초생활건강에서 선물 세트 구매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세트는 3+1, 5+2 증정 행사도 중복 진행 하고 있다. 삼채 분말과 환 제품이 2개씩 묶여 있는 세트상품으로 가격은 6만1200원이다.

 


녹십초는 1979년부터 36년동안 건강관련 식품 전문 업체로 시작해 영국UKAS인증원에서 ISO 9001:2008품질경영시스템인증 등 해외까지 진출한 기업이다.


◇ 대상,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석류

 

홍삼에 복분자.석류 더해 부부가 함께 섭취


대상(대표 명형섭)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대상웰라이프에서 올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인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석류'는 기존의 전통적인 홍삼에 복분자와 석류 더한 색다른 혼합 홍삼제품이다.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 석류'는 6년근 국내산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부부가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두 가지 원료를 함께 배합했다.


복분자는 정력강화와 시력개선, 갱년기 여성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석류 또한 갱년기 장애 예방과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나경호 대상웰라이프 본부장은 "과일과 같은 다른 원료를 혼합하면서 다른 부가적인 기능은 물론 맛까지 보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며 "이런 점 때문에 홍삼에 다른 원료를 혼합한 다양한 제품을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 석류'(32포)의 가격은 3만8500원이다.


◇ 동원F&B, 동원튜나리챔 100호

 

식품세트 최고 인기 제품 '참치', 짜지 않고 담백한 '리챔'


동원F&B(대표 박성칠)는 식품세트 최고 인기 제품인 참치캔 세트를 중심으로 올해 추석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동원튜나리챔 100호'는 동원참치 150g 12캔과 리챔 200g 캔, 리챔 340g 1캔으로 구성돼 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 참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최근 미FDA에서는 건강권고안을 통해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매주 230g~340g의 참치캔을 먹도록 권고하기도 했다.


동원참치는 동원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원어를 급속 냉동 키시는 방식으로 제조해 그냥 먹어도 육질의 담백한 맛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리챔은 지방이 골고루 분포돼 있는 돼지고기의 앞다리 부위로 만들어 육질이 부드럽고 일반 캔햄류 보다 짜지 않아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동원튜나리챔 100호' 가격은 4만6800원이다.

 

한편, 동원F&B 식품 전문 쇼핑몰, 동원몰에서는 별도의 ‘추석선물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카드로 4만원 이상 구입시 7%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 롯데푸드, 엔네이처 로스팜 5호

 

100% 국내산 돼지고기, 나트륨.지방 줄여 건강+맛 모두 잡아


1958년 창사이래 55여 년간 식품산업을 이어온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선호도 높은 반찬거리로 구성된 국산 돼지고기 100% 사용한 '로스팜 엔네이처 세트'를 내놓았다.


로스팜 엔네이처는 합성아질산나트륨 등 7가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100% 국내산 돼지고기에 나트륨과 지방을 줄여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제품이다.

 


추석 선물 세트 엔네이처 로스팜 5호는 엔네이처 로스팜 340g 9개 구성으로 가격은 8만8000원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올해 선물세트 생산량을 전년대비 25% 이상 확대 준비했고 매출 목표도 전년보다 20% 가량 신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산사애, 송강정 창평한과 4호

 

5대 영양소 갖춰 건강과 정성을 고스란히


산사애(대표 최덕주)는 지인에게 정성을 담은 선물을 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명인지정 제21호 유영군 명인 창평 한과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유영군 명인은 3대에 걸쳐 한과, 쌀엿, 조청 등 우리 음식의 제조비법을 이어가고 있는 식품 명인이다.


손으로 빚어 튀긴 한과는 제작기간이 길고 유통기한이 짧지만 기계로 대량생산해 만드는 한과에 비해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백년초와 대나무잎, 호박과 치자 등 자연에서 가져온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해 색과 멋을 낸 청평한과는 "먹는 것이 곧 약이다"라는 옛 선인들의 말처럼 5대 영양소를 두루 갖추어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산사애에서 판매하는 송강정 창평한과 4호는 찹쌀유과, 단호박유과, 대잎유과, 치자백년초매작과, 호정가미니약과, 쌀강정, 백년초강정, 치자강정, 대잎강정, 참깨강정, 들깨강정, 땅콩강정, 단호박다식, 백년초다식, 대잎다식, 포도다식, 오렌지정과로 2단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6만원이다.


◇ 샘표식품, 샘표 특선세트 1호

 

양조간장.폰타나 해바라기유 등 가정서 쓰임 많은 제품 구성


1946년 설립돼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샘표식품(대표 박진선)은 장기화된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실용성을 강조한 복합 선물세트의 선호도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 가정에서 쓰임이 많은 제품들로 구성한 ‘샘표 특선세트’를 대거 출시했다.


풍성한 명절 식탁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긴 '샘표 특선세트 1호'는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샘표 양조간장을 비롯해 폰타나 해바라기유 및 포도씨유, 요리에센스 연두, 햄 통조림, 참기름 등 주방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품목들로 구성했다.


연두는 MSG와 합성보존료, 우지 등을 넣지 않은 순 식물성으로 콩을 발효한 요리에센스이다. 맑고 투명한 액상으로 요리의 색을 해치지 않고 멸치, 쇠고기 등의 특징적인 맛이 없어 모든 요리에 사용 가능하다.

 

 
샘표 양조간장은 60년 발효기술에 의한 과학적 관리로 6개월간 발효 숙성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또한 장류업게 최초 HACCP 인증 획등으로 위생관리를 믿을 수 있다.


 '샘표 특선세트 1호' 가격은 3만8800원이다.


◇ 오뚜기, 특선 16호

 

고소한 참기름 등 선호도 높은 실속제품 한 곳에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골라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한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질 좋은 참깨만을 골라 마지막 한 방울까지 '고소한 참기름', 한돈 마크가 있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후레시햄',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과 먹을수록 감칠맛 나는 '오뚜기 참치'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실속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오뚜기 특선 16호'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고소한 참기름은 세 번 걸러 맛과 향이 뛰어나고 고소한 100% 순수 참기름으로 토코페롤과 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후레시햄은 당일 도축한 돼지의 뒷다리살로 24시간 숙성시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 구이는 물론 각종 찌개에도 잘 어울린다.

 


오뚜기 참치는 태평양에서 잡아 올린 참치를 -20℃로 급속동결해 신선함을 유지시켰고 양파와 양배추를 사용해 참치의 비린맛을 줄였다. '오뚜기 특선 16호' 가격은 2만6800원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추석에도1~3만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 보이며 특히 명절에 가장 많이 소비되는 당면, 부침가루, 볶음참깨, 양념장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특선종합 선물세트가 실속형 선물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 마릴린 먼로 디자인 종합 2호

 

뷰티아이콘 마릴린먼로 강렬.매혹적인 이미지 반영


올해 60주년을 맞은 애경산업(대표 고광현)은 랑(愛)과 존경(敬)이라는 기업이념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해 나눔 콘셉트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명절 선물세트 구매를 원하면서도 받는 이에게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고자 고급 디자인을 원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애경은 뷰티아이콘 마릴린먼로의 강렬하고 매혹적인 이미지를 생활용품에 반영한 파격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였다. 


'마릴린 먼로 디자인종합 2호'는 1만원대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샴푸, 린스 180ml 각각 2개, 케라시스 리프레시 올리브&그린티 비누 3개, 덴탈클리닉 2080 올리지날 알파 화이트 치약 90g 5개 생활용품이 알차게 구성돼 있다.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샴푸는 펌, 염색, 드라이 등으로 손상된 모발과 윤기없고 푸석푸석한 모발에 3단계 영양 처방으로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글로스 리포좀과 에델바이스 스위스 알파인 허브 추출물이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고 머리결을 윤기있고 반짝이게 개선해준다.


'마릴린 먼로 디자인종합 2호' 가격은 1만9900원이다.


◇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원용덕 의성 삼채黑마늘 농축액

 

셀레늄 먹고자란 의성흑마늘에 삼채를 더한 건강식품


의성흑마늘영농조합(조합장 원용덕)은 셀레늄을 먹고자란 의성흑마늘을 특허받은 기술로 숙성시킨 흑마늘에 요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삼채를 더한 '원용덕 의성삼채흑마늘' 제품으로 올 추석 선물세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늘의 고장 의성은 명풍 토종한지형 마늘로 잘 알려진 고장이다. 의성흑마늘영농조합은 과학적인 방법으로 마늘 연구 개발에 앞장서서 전통발효숙성 방법을 접목시켜 흑마늘이란 훌륭한 건강식으로 개발하게 됐다.


이에 특허(제 10-0857270호)등록, 농식품파워브랜드 3년 연속 선정, 경북Pride상품 및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신지식농업인 선정 등 흑마늘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했으며 HACCP인증으로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의성흑마늘의 인기에 편승해 타 지역에서 우후죽순처럼 흑마늘 업체들이 난립해 지역브랜드를 사용, 소비자들에게 큰 피해를 안기면서 흑마늘에 대한 신뢰가 무너진 요즘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은 지리적표시제단체표장 등록으로 난관을 극복해 나가고 있다.


'원용덕 의성삼채흑마늘' 가격은 24만원이다.


◇ 파리바게뜨, 남프랑스 에글 데메리 세트

 

와인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나 즐기기 좋아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대표 조상호)는 추석선물로 와인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즐기기 좋은 남프랑스 와인을 준비했다.


프랑스 남부지역은 훌륭한 품질의 와인생산과 합리적 가격이라는 최상의 조건을 갖춘 세계 와인시장의 관심이 집중된 곳으로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남부를 대표하는 랑그독-루씨옹과 론 지역의 와인을 선보인다.


남프랑스 에글 데메리 세트는 세계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 탄생지이자, 대표적인 화이트와인 산지인 '리무(Limoux)'지역 협동조합 생산자 '씨에르 다르퀴'가 생산하는 '에글 데메리 메를로(레드)'와 '에글 데메리 샤도네(화이트)'로 구성됐다.



일상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어 프랑스인의 식탁에 자주 오르는 와인으로 신선한 과일향과 상큼한 산도로 초콜릿, 넛트류와 같은 스낵 뿐 아니라 프레츨, 샌드위치와 같은 제품과도 뛰어난 매칭을 보인다.

 


 

특히 와인생산자 '씨에르 다르퀴'는 지난 2012 핵안보 정상회담의 만찬용 와인으로 소개된 토크 에 클로쉐 '오세아니크'(Toques et Clochers 'Oceanique')로 국내에 잘 알려졌다.


새롭게 선보이는 와인들은 와인을 취급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4만5000원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격 높은 추석선물로 손색없는 와인 구성을 선보였다" 며 "향후 남프랑스를 중심으로 파리바게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쳐 와인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풀무원생활건강, 그린체 오메가3 선물세트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개선에 도움


풀무원생활건강(대표 여익현)은 복부비만,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 등으로 중성지방을 걱정하는 성인남녀의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해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그린체 오메가3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그린체 오메가3 선물세트'는 먹이사슬의 가장 낮은 단계에 있는 엔초비(멸치)를 사용해 중금속 오염도가 가장 낮은 오메가3 지방산(EPA+DHA)을 함유해 온 가족이 함께 챙겨 먹기 좋은 제품이다.


오메가3지방산 농축유지 100%를 사용, 하루 2캡슐로 60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과학적 효소 공정을 통해 트리글리세라이드(TG) 형태로 만들어져 소화, 흡수가 용이하다.

 


또한 장에서 흡수가 잘되는 장용성 코팅으로 비린내가 올라오는 것을 줄여줘 평소 어취(비린내)로 오메가3의 섭취를 꺼렸던 소비자도 잘 먹을 수 있다.


EPA/DHA는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현대인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이다.


'그린체 오메가3 선물세트' 가격은 7만원이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

 

참나무통서 10년 숙성 100% 순쌀 원액 담아... 세계 3대 주류품평회서 맛과 향 인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일품진로'의 추석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판 '일품진로 추석 선물세트'는 참나무통에서 10년 숙성시킨 100% 순쌀 원액을 담은 '일품진로' 375ml 2병과 일품진로 병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특별 제작된 '전용잔'으로 구성했으며 갤러리아 명품관 프리미엄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한정 판매한다.


'전용 잔'은 언더락스용과 스트레이트용 2가지 종류로 특히 '언더락스 전용잔'은 일품진로를 언더락(On the rock)으로 천천히 음미하며 마시는 음용법이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착안해 제작됐다.


일품진로는 세계 3대 주류품평회, 몽드셀렉션 · 샌프란시스코국제주류품평회(SWSC) · 런던국제주류품평회(IWSC) 모두 연속으로 석권, 특히 몽드셀렉션에서는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 세계에서 맛과 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4년 설에 한정 출시한 '특별한 시간을 담은 선물세트'는 조기 소진된 바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고객들이 가족과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적합하도록 세계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일품진로를 품위 있고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제품 구성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일품진로' 가격은 3만5000원이다.


◇ CJ제일제당, 한뿌리홍삼 세트

 

4년근 홍삼 통째로 갈아 홍삼 한 뿌리 영양성분 고루 함유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은 올해 치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추석 건강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난 2004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홍삼 한뿌리'는 하드케이스 포장재에 담아 고품격 선물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 세트 가격을 평균 4~5만원대로 책정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한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실속 선물세트이다.


'한뿌리홍삼'은 4년근 홍삼(12~15g에 해당)을 통째로 갈아 만든 홍삼유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기존의 홍삼농축액 제품들이 사포닌 성분만을 위주로 추출해 많은 기능성 성분들을 유실했던 것과 달리 홍삼 한 뿌리가 지닌 영양성분을 고루 함유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철저한 품질안전 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는 '한뿌리'브랜드의 원료관리는 업계에서도 잘 알려진 상황으로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뿌리에 사용되는 인삼과 홍삼 분말을 충북 풍기 인삼농협에서 직접 수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양질의 국내산 인삼과 홍삼 원료를 CJ제일제당이 직접 관리해 생산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뿌리홍삼'(14입) 가격은 6만1200원이다.


◇ KGC인삼공사, 보윤세트

 

홍삼톤마일드.홍삼정환 구성...가격은 낮추고 품격은 높여


KGC인삼공사(대표 김준기)는 1899년 대한제국 궁내부 삼정과 설치 이후, 115년간 고려삼의 전통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고려인삼창을 가지고 있다.


정관장 홍삼은 프리미엄 제품들이 많지만 명절기간에는 가격은 낮추고 품격은 높은 선물세트들도 인기가 많다.


'보윤세트'는 홍삼톤마일드와 홍삼정환이 함께 구성된 제품으로 홍삼과 함께 몸에 좋은 식물성분들이 함유돼 있으며, 작약, 참당귀 등 식물성 원료를 조화시켜 홍삼의 쓴 맛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홍삼마일드는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혈소판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은 인기 제품이다.

 


홍삼정환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달여 그 진액만 농축시킨 홍삼농축액에 섬유소 성분인 셀룰로오스, 프락토올리고당, 비타민을 배합해 섭취가 편하도록 환제로 만든 제품이다.


정관장은 오는 9월 14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혜택이 있다.


'보윤세트' 가격은 8만5000원이다.


◇ LG생활건강, LG3호

 

샴푸.비누.치약 등 활용도 높은 생활용품 풍성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불황 속 실속 소비경향에 맞춰 활용도가 높은 생활용품을 풍성하게 담은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LG3호'는 지난 설 선물세트 판매 1위(14년 설 AC닐슨 조사자료)를 차지한 제품으로 리엔 자윤비책 샴푸 200ml 3개, 리엔 비누 80g 2개, 온더바디 비누 80g 2개, 죽염 영지고 치약 90g 4개, 페리오 토탈세븐 치약 90g 2개가 구성돼 있다.


리엔 자윤비책 샴푸는 홍삼, 꿀, 생지황, 백복령 홍옥고 등 한방 성분을 함유하고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합성색소와 동물성 성분은 첨가되지 않았다.

 


영지고 죽염치약은 치아건강에 좋은 죽염성분에 영지버섯추출물을 첨가한 치약이며 페리오 토탈세븐 치약은 구강유해균 99.9% 향균효과, 치면세균막 억제율 47.6%, 향균효과 99.9%, 치은염 억제율 21.3% 등 7가지 기능을 담은 치약이다.


'LG3호' 가격은 1만590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