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덕대게축제로 맛 보러 오세요

강구항에서 즐겨요 천년의 맛, 누려요 영덕의 멋

영덕 황금대게도 먹고 봄 바다바람 쐬러으로 오세요


경북 영덕군(군수 김병목)이  '제16회 영덕대게축제'를 개최한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춘국)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즐겨요 천년의 맛! 누려요 영덕의 멋!" 이란 주제로 영덕군 강구항에서 개최 된다.


지난 1997년부터 영덕의 맛을 알리기 시작된 영덕대게 축제는 올해로 제16회를 맞이 했으며 3년 연속 경상북도 지정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명품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가 경상북도 대표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고자 다양하고 변화를 시도하고 특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역민들과의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행사장을 삼사해상공원에서 강구항으로 자리를 옮겨 거리축제로 개최되며 200여 대게상가와 100여척의 대게잡이 어선들이 출입항하는 강구항을 배경으로 거리 퍼레이드와 태조왕건 행차 및 진상재현 공연에 함께 어울려 흥을 즐길 수 있도록 계획 했다.

 

그중 영덕대게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황금영덕대게 낚시체험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준비 했다. 황금영덕대게 낚시체험 프로그램은 강구항내 해상에 체험장을 설치해 관광객들이 박진감 넘치고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덕박달대게 경매 참가 프로그램도 진행 된다. 영덕박달대게 깜짝경매는 시중가격이 20만원을 호가하는 영덕박달대게를 수협 위판장에서 저렴하게 낙찰 받을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이른 새벽 강구항의 이루어지는 위판현장의 분위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누려요 영덕 멋' 프로그램으로 영덕블루로드 도보여행은 영덕풍력발전단지, 해맞이 공원, 대게원조마을, 죽도산 등이 있는 아름다운 바닷길을 동해 일출과 함께 걷기 체험 등 건강도 챙기고 추억도 함께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국 영덕대게축제운영위원회 위원장은“영덕대게축제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경상북도 우수축제와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는 등 명품축제로 인정받고 있으며, 꼭 한번 오고 싶은 축제 다시 가고 싶은 축제가 되기 위하여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겨 주실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