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귀농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귀농 핵심 길잡이 과정’ 강좌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귀농 핵심 길잡이 과정’은 최근 급증하는 귀농 희망자들의 수요에 맞추어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설 돼, 지난 5월에서 7월까지 1기 과정을 실시해 성황리에 교육이 종료된 바 있다.
교육은 9월 13일부터 11월 29일 까지 3개월 간 매주 목요일에 aT 센터에서 실시 되며, 교육생 편의를 위해 야간강좌로 진행된다.
본 과정은 생산분야를 제외한 귀농설계 및 경영‧마케팅 관련 교육 등에역점을 두고 실시하며, 특히 귀농에 성공한 신지식인 등 다채로운 분야의 강사를 초빙해 생생한 귀농 성공 사례 등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교육신청은 오는 31일까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 유통교육원에 문의하면 된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 윤장근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귀농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하고,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알 찬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