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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VS해태제과, 밤.고구마 활용한 가을 시즌 한정판으로 격돌

해태제과, 햇밤의 고소함을 담은 시즌 에디션 한정판 5종 150만개 출시
롯데웰푸드, 고창군과 협업해 꿀고구마 12종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와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이 가을 대표 식재료인 밤과 고구마를 활용한 시즌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올 가을에만 맛보는 특별한 제철 한정판 5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에 햇밤의 고소함을 담은 시즌 에디션으로 10월까지 150만 개만 만날 수 있다.

 

이번 가을에 맛보는 제철 에디션의 주인공은 ▲맛동산 ▲오예스 ▲후렌치파이 ▲구운밤 ▲연양갱이다. 누구나 좋아는 과자에 햇밤 맛을 담아 가을 느낌을 듬뿍 살렸다.

 

가을이 제철인 밤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산 견과류라 생산량도 1등이다.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키운 밤이라 그만큼 진한 단맛과 깊은 고소함까지 담겼다.

‘맛동산’은 밤 원물을 갈아 넣어 콕 박힌 땅콩과 환상적인 고소함을 살렸다. ‘오예스’와 ‘후렌치파이’는 진한 밤크림과 밤 잼을 담아 수제 베이커리의 고급 디저트 맛이 특징이다. ‘구운밤’은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를 빼고 밤 시즈닝을 입혀 리얼 밤맛을 느낄 수 있다. ‘연양갱’은 밤과 잘 어울리는 콜롬비아 커피와 마스카포네 치즈로 산뜻한 밤티라미수 맛으로 MZ세대 입맛까지 맞췄다.

 

가을을 대표하는 밤과 찰떡궁합인 제품들로만 구성한 것도 강점이다. 파이, 반생초코케익, 양갱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해 다양한 제철 맛을 맛볼 수 있다. 제품에 밤을 넣어 단순히 묶은 것이 아닌 여러 유형의 제품이 모두 어울리는 밤맛 밸런스를 맞춘 덕분이다.

 

제철 한정판인 만큼 다섯가지 제품 모두 똑 닮은 가을 옷도 입었다. 가을을 내세운 만큼 전면에는 ‘너! 정말 밤 맛이구나!’ 주제를 큼직하게 배치하고 갈색을 그라데이션으로 담아 가을 감성을 완성했다.


롯데웰푸드는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에 이어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고창 꿀고구마를 적용했다.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다 등 모두 12종으로 지난해보다 2종을 더 늘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라 달콤하기로 유명한 고창 꿀고구마의 특징을 제품에 담아냈다”며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와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빵빠레 꿀고구마’는 달콤한 고구마와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고구마 라테의 풍미를 선사한다”며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는 자색 찰떡에 고구마 시럽을 넣어 쫀득한 식감과 은은한 고구마 맛의 조화를 살렸다”고 말했다. 

 

이 밖에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는 자색 쿠키에 노란 고구마 페이스트를 채워 진한 고구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빈츠 꿀고구마’와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는 고구마 초콜릿의 이색적인 맛,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는 진한 고구마 크림과 바삭한 쿠키의 식감이 강조된다. ‘ZERO연양갱 꿀고구마’는 무설탕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고구마 풍미를 즐길 수 있고,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는 고구마 필링으로 진한 맛을 구현했다.

 

이들 제품 패키지에는 ‘고-참(창) 꿀맛이구마’라는 재치 있는 문구를 넣어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또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유네스코가 인정한 7가지 유산을 알리는 이미지를 삽입하고, 가을의 이미지와 고구마 특유의 자색을 활용해 지역 홍보와 함께 시즌 한정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