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급한우육 1000원, 친환경 쌀 500원 이벤트

농림부는 이번달 27일까지 개최되는 정부혁신세계박람회에 참가하면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우리 먹거리의 안전 안심시스템 소개'로 정해 국민들의 웰빙문화와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전시내용으로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1)과 친환경 농산물정보관리시스템(2)의 농축산물 이력관리 정보조회를 인터넷과 핸드폰을 통해 시연한다. 또한 즉석경매와 퀴즈행사를 통해 최고급 한우육과 친환경 농산물을 홍보차원에서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고, 이날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김홍식(KBS2 폭소클럽의 떴다! 김샘 진행자)이 퀴즈와 경매행사를 재미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농림부는 600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축산물을 이벤트용으로 마련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우리 먹거리의 안전에 대한 신뢰구축과 미래의 비젼을 제시 할 것으로 예상했다.

1.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
2004년 10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은 소의 생산 도축 가공 판매과정의 각 단계별 정보를 기록 관리해 광우병 등 문제 발생시 이동경로를 따라 추적 또는 소급하여 신속한 원인규명 및 조치를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를 안심시키는 제도이다.

2. 친환경농산물 정보시스템
2004년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정보시스템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관리하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생산 유통과정에 대한 이력정보를 데이스베이타하여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도이다.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전문인증기관에서 친환경 농산물 품질관리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황순국 기자/hope@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