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신생 업장 지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으로 다양한 도전과 실험에 앞장서고 있는 양조장들의 판로를 지원한다.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은 올해 2월 뉴룩(경기도 화성시)을 시작으로 3월 빛올양조(경상남도 함안군), 4월 배다리도가(경기도 고양시) 등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양조장을 소개해왔다. 홈술닷컴은 5월 ‘이달의 양조장’으로 ‘너드브루어리’를 선정했다.

 

‘너드브루어리’는 경상북도 상주 지역의 대표 양조장이었던 상주주조주식회사(1928~1985)의 역사성을 이어받은 프로젝트 브루어리다. 현재 상주 청년들이 상주의 다양한 농산물과 자원을 활용해 사라진 상주의 옛 술들을 복원하고, 현대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우리술 체험공간 운영, 우리술 콘텐츠 및 신제품 개발 등 청년층 특유의 창의성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있다.

 

홈술닷컴은 ‘너디호프(700ml, 알코올 5%)’, ‘너디킥(700ml, 알코올 4%)’, ‘너디펀치(700ml, 알코올 5%)’ 등 너드브루어리의 탁주 제품 3종을 선보인다. 3종 모두 인공감미료 없이 상주산 찹쌀로 빚은 막걸리다. 특히, 너디호프는 생바질의 깊고 진한 향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이다.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으로 선정되면 해당 월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현재 △뉴룩 오리지널, 뉴룩 레몬향(뉴룩) △낙화주, 일월삼주(빛올양조) △가와지탁주8, 가와지탁주10(배다리도가) 등 모두 홈술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지역 문화, 지역 농업과 상생할 수 있는 전통주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신규 양조장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SNS 광고비나 입점수수료 없이 판매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