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신생 업장 지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으로 다양한 도전과 실험에 앞장서고 있는 양조장들의 판로를 지원한다.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은 올해 2월 뉴룩(경기도 화성시)을 시작으로 3월 빛올양조(경상남도 함안군), 4월 배다리도가(경기도 고양시) 등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양조장을 소개해왔다. 홈술닷컴은 5월 ‘이달의 양조장’으로 ‘너드브루어리’를 선정했다.

 

‘너드브루어리’는 경상북도 상주 지역의 대표 양조장이었던 상주주조주식회사(1928~1985)의 역사성을 이어받은 프로젝트 브루어리다. 현재 상주 청년들이 상주의 다양한 농산물과 자원을 활용해 사라진 상주의 옛 술들을 복원하고, 현대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우리술 체험공간 운영, 우리술 콘텐츠 및 신제품 개발 등 청년층 특유의 창의성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있다.

 

홈술닷컴은 ‘너디호프(700ml, 알코올 5%)’, ‘너디킥(700ml, 알코올 4%)’, ‘너디펀치(700ml, 알코올 5%)’ 등 너드브루어리의 탁주 제품 3종을 선보인다. 3종 모두 인공감미료 없이 상주산 찹쌀로 빚은 막걸리다. 특히, 너디호프는 생바질의 깊고 진한 향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이다.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으로 선정되면 해당 월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현재 △뉴룩 오리지널, 뉴룩 레몬향(뉴룩) △낙화주, 일월삼주(빛올양조) △가와지탁주8, 가와지탁주10(배다리도가) 등 모두 홈술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지역 문화, 지역 농업과 상생할 수 있는 전통주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신규 양조장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SNS 광고비나 입점수수료 없이 판매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