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명호 경인식약청장, 원료의약품 지원 위한 현장 소통

‘우수 원료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유한화학 방문…애로사항 청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유경) 소속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경인식약청) 김명호 청장은 ‘우수 원료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BGMP*)’ 적합 업체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유한화학(경기도 안산 소재)을 18일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명호 청장은 이날 현장에서 “우리나라는 WHO가 인정한 우수 규제기관으로 국산 의약품 품질의 우수성은 이미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글로벌시장에서 계속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민․관이 협력하며 원료의약품 품질부터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BGMP를 철저하게 준수하며 고품질 원료의약품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유한화학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경인식약청은 관내 원료의약품 업체와 소통하며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 상담과 전문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인식약청은 이번 현장 방문이 원료의약품 제조업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적극 소통하며 우수한 품질의 원료의약품이 제조․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