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콘래드 서울 호텔서 열린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 초청 중견기업 비즈니스 리셉션'에서 뉴저지주에 진출한 기업을 대표해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미 뉴저지주 투자청 ‘Choose New Jersey’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리셉션은 필 머피(Philip Dunton Murphy) 뉴저지주 주지사 방한에 맞춰 한국 기업의 뉴저지주 및 미 동부권역 투자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필 머피 뉴저지주 주지사, 한국중견기업연합회제너시스BBQ의 ‘뉴저지주 진출 중견기업 성공 사례’ 발표와 비즈니스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BBQ는 '뉴저지주 진출 중견기업 성공 사례'를 주제로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뉴저지주를 선정한 이유, 미국 내 빠른 성장을 이끈 투자 전략, 지역 사회공헌활동 추진 방안 등을 공유했다.
지난 2007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BBQ는 뉴저지주에 설립한 해외 법인을 기점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비대면 주문이 증가한 미국 내 배달문화 정착과 K-치킨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왔다. 그 결과 뉴저지주 내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한 14 매장 오픈, 미국 50개주중 절반이 넘는 26개주에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뉴저지는 JFK공항 등 다수의 국제공항과 엘리자베스항 APM 항만터미널이 근접해 있고 국제 비즈니스와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최대 도시 뉴욕과도 가까운 곳”이라며 “뉴욕 등 동부지역 대도시와 미국 내륙시장으로의 접근성이 좋은데다 BBQ가 미국 시장 진출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뉴저지주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월과 지난해 8월, 뉴저지주 의회로부터 각각 공로장과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