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래픽 뉴스] 우리나라 성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우리나라 성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사과'와 '수박'인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0 식품소비행태조사 기초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성인 가구원을 대상으로 선호 과일의 종류를 설문한 결과,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과일은 ‘사과(16.1%)’와 ‘수박(16.1%)’인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선호도가 가장 낮은 과일은 '오렌지(3.8%)'로 나타났다.


권역별로 살펴보면 ‘사과’를 선호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권역은 대경권(20.5%)이며 ‘수박’의 선호 비중이 가장 높은 권역은 동남권(23.9%)이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여성에 비해 ‘사과(16.8%)’와 ‘수박(16.8%)’에 대한 선호 비중이 높은 반면 ‘딸기(3.1%)’, ‘오렌지(3.1%)’, ‘블루베리(0.9%)’ 등에 대한 선호는 낮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집으로ON, 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전용제품 6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까지 모두 갖춘 ‘4-in-1’ 제품이다. 대상 ‘집으로ON’은 이러한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신제품 6종을 내놓았다. 불고기 토핑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불고기시카고피자, 국내산 닭가슴살에 라이스볼을 눈꽃처럼 올려 바삭함을 극대화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 감자 본연의 맛을 살린 ▲감자고로케, 은은한 숯불향이 일품인 ▲참떡갈비, 매콤한 특제양념으로 볶아낸 ▲매콤 제육볶음, 달콤짭짤한 간장 양념이 잘 배어있는 ▲광양식 돼지불고기 등 밥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신제품 6종은 포장의 바코드를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를 켜고 스캔하면 집으로ON이 제안하는 레시피가 자동 세팅 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또 ‘스마트싱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