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 실무 워크숍 개최

엑스포 성공개최 위한 비법 전수 및 자체 역량 강화 나서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충청북도는 16일 충청북도수산식품산업단지에서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 실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위 1단계 구성 인력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엑스포 행사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조직위 11명과 엑스포 유경험자 9명 등 총 20명*이 참여했으며 조직위 초기 운영 비법(노하우)을 공유하고, 실무 회의를 통해 향후 추진계획 수립과 최고의 유기농 엑스포를 만들 청사진(로드맵) 마련에 중점을 뒀다.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이 참여했고, 3개분임으로 나눠 각 분임별 회의실에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자체 세미나를 가졌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 유기농산업 육성 토대를 본격적으로 마련하고 전 세계인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질 국제 행사이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배워 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내년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괴산군 유기농 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내외 72만 명 관람객과 419개 기업 및 단체 유치, 총 1700억원 규모 경제효과 발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