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엔 1500억 목표, “업계 판도 바꾼다”
![]() | 광동제약(대표 최수부.사진)이 ‘비타500’의 대 히트로 신화를 창조하고 있다. 광동제약의 2004년 추정매출은 1,880억원으로 2003년에 비해 540여억원이 늘어나 10위권에 맴돌던 업계 순위가 7~8위 수준으로 껑충 뛰어올랐다. 특히 대표적인 기능성음료로 인기가 높은 ‘비타500’의 2004년 매출은 900억원으로 회사 전체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그야말로 ‘대박’을 터트렸다. ‘비타500’은 지난 2001년 2월에 첫 출시된 후 2001년 53억원, 2002년 100억원, 2003년 280억원 등 해마다 2배 이상의 높은 신장세를 보여 왔으며 지난해에는 3배가 넘는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최근 시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주)대상의 ‘클로렐라’ 2004년 |
광동제약 측에 따르면 ‘비타500’은 이미 지난 9월에 동아제약의 ‘박카스’ 판매량을 추월한 바 있으며 올해는 연간 전체판매량에서도 ‘박카스’를 앞설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광동제약은 올 전체 매출목표를 지난해보다 37.4% 성장한 2,570억원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비타500’ 매출목표는 1,500억원으로 잡고 있다. 현재 비타민음료의 전체 시장규모는 연간 1,500억원 정도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7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광동제약은 올해를 ‘일류기업 도약을 위한 사업기반 확보의 해’로 정하고 2005년도 매출목표 달성과 나아가 새로운 신화를 창조하는 일류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 ![]() |
김병조 편집국장/bjkim@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