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림, 저지방 햄소시지 '3% 날씬한'

URL복사

하림그룹(회장 김홍국)은 국내 최초로 지방함량이 3% 미만인 햄소시지 10종을 출시하고 저지방, 저염 육가공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하림은 5일 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3%날씬한' 햄소시지 제품 5종씩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군은 기존의 햄소시지에 비해 지방함량을 획기적으로 낮춘 대신 살코기의 함량비율을 90% 가까이로 대폭 높여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특히 이들 제품군은 축산육류를 ‘농장에서 식탁까지(from farm to table)’ 일관 관리하는 통합경영 시스템(integration)에서 생산 가공된 국내산 고급 원료육만을 사용한다는 점도 기존 시장을 긴장케 하는 요소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햄소시지는 지방이 최소 10% 이상 함유돼 있고 일부 제품은 20%를 넘어 1일 권장량(식약처 기준 50g)과 비교해 높은 편이다.

 

하림과 팜스코는 유럽의 제조기술을 응용해 지난 1년 6개월 동안 저지방 햄소시지 기술을 개발했고 지방 함량이 3%인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또한 하림과 팜스코의 햄소시지 '3%날씬한' 전제품에 영양성분표시제를 도입해 신뢰성을 높였고 합성 아질산나트륨, 합성 착색료 등의 화학 첨가물이 없는 6무(無) 첨가 했다.

 

이와 함께 축산 육류를 일괄 관리하는 통합경영(integration) 시스템에서 생산·가공된 고급 원료육만을 사용했고 다중점검시트로 미생물을 관리하는 품질보증 시스템을 적용했다.


햄소시지 '3%날씬한'는 원료육에 따라 닭가슴살과 돈육, 형태별로는 캔, 비엔나, 후랑크, 슬라이스, 사각햄 등 5가지로 분류되어 총 10가지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하림그룹 관계자는 "원료부터 직접 관리한 하림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과 맛있는 식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초저지방 햄소시지 브랜드 '3%날씬한' 제품을 선보이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육가공 제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