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3 홍천강 꽁꽁축제' 개최

금빛 송어가 송송, 은빛 즐거움이 솔솔


홍천군에서는 2013년 1월 4일(금)부터 1월 20일(일)까지 17일동안 홍천교∼남산교 사이 강변주차장에서 '2013 홍천강 꽁꽁축제'를 개최한다.

'금빛 송어가 송송, 은빛 즐거움이 솔솔'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처음 열렸던 겨울축제인 '황금송어축제'가 송어와 낚시 등으로 한정되어 있는 이미지를 벗어나, 다채로운 겨울철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홍천강 꽁꽁축제'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송어낚시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스노우바이크, ATV, 카트, 범퍼카, 포토존 구성, 홍천군농특산물 판매전시관, 홍천군 홍보관, 홍천군 생태어류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갖췄다.

얼음낚시를 통해 황금송어를 잡는 관광객에게는 홍천쌀, 홍천잣, 늘푸름 한우 등의 특산물을 제공하며, 낚시 체험객 중 송어를 잡지 못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엄마손 꽁꽁 아빠발 끙끙,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대회, 송어 정체를 밝혀라 등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선물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축제 이름과 더불어 새롭게 거듭난 다채로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축제에 대한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2013 홍천강 꽁꽁축제' 공식 홈페이지(www.hongwi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