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해바다 해맞이 희망찬 새해

2013 희망찬 새해 속초에서 문을 엽니다

 

속초시(채용생 시장)는 2013 계사년(癸巳年) 새해를 맞아 1월1일 속초해변 일원에서 속초시 승격 50주년 기념 `2013 속초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해맞이 행사는 내달 1일 오전 6시30분 희망찬 신년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다. 이어 불꽃비행쇼, 불꽃놀이, 모둠북 공연, 시낭송 등이 진행되며 관람객들과 새해 번영과 풍요를 기원하는 무대도 마련된다.


여기에 동해를 배경으로 뱀을 형상화한 어선 포토존과 명태덕장을 운영하고, 희망 메시지를 담아 올리는 풍등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행사를 통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시는 공식행사에 앞서 해맞이 관광객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백사장 곳곳에 장작난로를 설치하고 음료 무료 제공, 가훈 써 주기 등의 행사도 갖는다.


시는 해맞이 행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공유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시 승격 50주년을 맞는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희망을, 관광객에는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관광도시 속초의 이미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속초를 방문해 희망의 메시지를 가슴 가득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새해 첫날 행사 준비는 물론 관광 수용태세 확립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