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물섬 남해 맥주축제, 독일마을서 내달 2~3일 열려

남해 독일마을에서는 전국 애주가들을 설레게 할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가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남해 맥주축제는 알싸한 맥주의 맛에 빠져드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독일 전통의상을 차려 입은 독일마을 주민들과 영남대 독어독문학과 학생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이들의 노래와 독일 민속 공연이 방문객들에게 환영의 마음을 전한다.


이어 본격적인 맥주축제가 시작되면 ‘최고의 웨이터를 찾아라!’, ‘맥주 빨리 마시기’, ‘맥주 릴레이’ 등의 즉석 게임왕 선발전이 이틀간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퓨전 타악 공연’, ‘뮤지컬 갈라쇼’ 등의 수준 높은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전문 DJ의 믹싱으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는 ‘Rock & Club Festival’과 7080세대들을 위한 ‘야외 통기타 콘서트’,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놀이도 축제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한다.


또 오늘의 독일마을이 있게 만든 파독 광부, 간호사의 역사와 독일문화를 알게 하는 사진 전시회, 독일마을 주민들이 내놓은 독일 생활용품 판매도 함께 진행되며 오픈하우스 등의 행사도 마련된다.


이병종 독일마을주민운영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넘치는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독일마을 주민 모두가 일여년 동안 한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이국적인 독일마을의 풍경과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의 청량한 공기 속에서 시원한 맥주와 푸짐하고 맛깔 나는 독일식 요리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