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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렌피딕12년, 500ml 사이즈 첫 출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이 현지화 전략으로 출시한 글렌피딕 15년, 18년 500ml 사이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글렌피딕 12년 500ml 사이즈’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싱글몰트 글렌피딕은 700ml 사이즈가 주력 제품이지만 지난 2010년 글렌피딕 15년, 18년 500ml 제품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이며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서 싱글몰트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이번 ‘글렌피딕 12년 500ml 사이즈’ 출시는 블렌디드 위스키 용량 (약 500ml)에 친숙한 국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과음을 자제하고 적당량의 주류를 즐기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또한 블렌디드 위스키와의 가격 격차를 줄여 보다 폭넓은 소비자들이 개성있는 맛과 향이 특징인 싱글몰트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보리 100% 원료로 단일 증류소에서 단식 증류기로 증류된 원액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향이 다양해, 여러 증류소의 원액을 섞어 대량생산되는 블렌디드에 비해 약 2~30% 가격대가 높다.

글렌피딕 15년, 18년 500ml 제품은 출시 이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글렌피딕 15년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234% 성장했으며, 글렌피딕 18년은 23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싱글몰트 글렌피딕의 국내 판매 1위를 견인하고 있다.

박준호 글렌피딕 대표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500ml 사이즈 글렌피딕 15년, 18년을 싱글몰트 업계 최초로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스테디셀러 글렌피딕 12년을 통해 싱글몰트 시장이 더욱 확대 되기를 기대한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글렌피딕 12년은 싱글몰트 카테고리를 처음 만든 브랜드로 전 세계 싱글몰트 위스키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 불황 여파로 올 상반기 전체 위스키 판매량이 작년 동기대비 약 10.1% 감소하며 극심한 침체를 겪고 있지만, 싱글몰트 글렌피딕은 올 7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2% 상승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