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군 '고려산진달래축제' 구경오세요


'2012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4월 20일 부터 5월 4일까지 15일간 강화군(군수 유천호) 고려산에서 열리고 있다.


'고려산진달래축제'는 해마다 고려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행사로 고려산은 비록 큰산은 아니지만 진달래 군락 만큼은 수준급으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 경제를 되살리고 국내 최고의 봄꽃 축제장으로 만들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돼 즐거움은 배가된다.


특히 고려산 정상과 백련사 등산로에는 방문객들에게 삶의 여유와 사색, 봄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도록 진달래 포토존과 강화나들길 사진을 전시해 아름다운 강화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어 좋다.


고려산 진달래 등산은 5개 코스로 되어 있으며 시간과 거리에 맞는 등산코스를 선택하면 온가족이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수 있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핸드폰 사진 공모전, 진달래 페이스페인팅, 진달래 엽서 보내기,  진달래차 체험, 진달래 화전 만들기,진달래 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된다. 


행사기간 동안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강화버스 터미널에서 대중교통을 이용 하거나 자가용 이용시 하점면 고인돌 광장에 주차하고 백련사 방면으로 등반하면 된다.


진분홍빛 꽃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 도시의 복잡함과 스트레스로 치진 몸과 마음을 다잡고 눈을 즐겁게 하여 삶에 새로운 활력과 기운을 북돋우는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