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준원, 충청지역 축산물HACCP적용 우수업체 초청 간담회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은 지난 20일 중부지원 6층 교육장에서 대전.충남 및 충북지역 축산물HACCP적용 우수업체 대상으로 초청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식육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판매업, 유가공업, 집유업, 알가공업 및 운반업 등 총 27업체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준원의 주요업무 추진현황과 축산물HACCP 활성화 및 발전방향 등에 관해 집중 논의했다.

기준원은 축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Farm to Table HACCP 시스템'구축에 HACCP시스템의 단계별 연계와 정착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며, 이를 위해서는 축산물HACCP적용업체가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기준원에서는 축산물HACCP을 적용.운영하는데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을 다짐하고 추진과정 중에 도움이 필요하면, 기준원 본원 및 중부지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업종별.지역별 '축산물HACCP연구회' 구성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이번 간담회는 대전, 충남 및 충북지역을 중심으로 실시된 간담회로, 간담회 개최를 정례화하여 보다 가까이에서 가공 및 유통관계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축산물HACCP 제도의 발전과 활성화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기준원은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