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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한우, 日 능률협회 '브랜드 역량지수' 1위

명품 `횡성한우'가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의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횡성축협은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2월 4주간에 걸쳐 만 15세 이상의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평가에서 횡성한우가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 평가는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전문가들로 구성해 전 세계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평가 모델로, 이번 조사는 9개 사업군의 165개 부문, 68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횡성축협한우는 이번 조사에서 인지와 연상, 지각 품질, 시장 팩트(fact), 웰빙 역량 및 프리미엄 역량 등 5가지 평가 결과 전 분야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을 얻어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횡성축협은 지난 2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브랜드 1위 인증식에 유병수 전무가 참가해 인증서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유 전무는 "이번 수상은 국제 평가기준으로 횡성한우의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은 것으로 횡성한우의 세계화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