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내실화 직무연수


경기도교육청은 26일 본청 대강당에서 경기도내 초.중학교 영양사 96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운영내실화와 투명성 확보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2008년 하반기 학교급식 영양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는 쇠고기 관련대책 및 축산물 안전취급요령, NEIS 급식시스템 추가개발내용 적용요령,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추진방안, 급식운영 사례발표 등 급식운영 전반에 대해 밀도 있는 구성으로 진행됐다.

이 날 김남일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급식담당자로서 성장기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수요자 만족도를 극대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과 “축산물검수시스템 활용을 통한 축산물 검수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축산물등급판정확인서 위.변조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 업무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직무연수는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학교급식에의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경기도축산위생연구소 옥천석 사무관과 경기도G마크축산물 생산자 대표로부터 “축산물의 이해와 안전한 취급요령”과 “경기도 G마크 축산물의 생산과정 및 학교급식 공급”에 대한 현장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산물 등급판정서 위. 변조 사건에 대한 재발방지를 위한 검수강화 등에 교육의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급식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추가 개발된 NEIS 급식시스템의 운용요령”과 “학교급식에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수내초교 박희선 영양교사와 경기도교육청 감사과 서남철 조사담당사무관에 의해 교육이 진행됐다.

'학교급식 운영관리, 영양관리, 위생관리 등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사례발표'에 반지초교 박지현 영양교사가 현장의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례를 들어 강의함으로써 이날 참석한 영양사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경익 경기도교육청 학교급식담당 사무관은 “사회전반의 청렴도와 신뢰도 향상에 대한 관심속에서 학교급식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줄 것과 직무연수 후에 각자의 학교에서 효율적인 급식운영을 기반으로 학교급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