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07 한국국제유통산업전 팡파르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및 한국유통물류진흥원,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코엑스 등이 공동 주관하는 2007 한국국제유통산업전이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태평양홀 전시관에서 개최됐다.

유통산업 전반에 걸친 최신 동향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고, 유통업체 바이어와 신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뜻깊은 자리다.

한국국제유통산업전은 크게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통산업을 4개 분야로 구분해 유사 업종들을 같은 공간에 배치했다.

이같이 참가업체와 바이어에게 동종업계와의 교류 증진 및 편리성을 주며, 관람객들에게는 효율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주최 측의 취지이다.

이번 전시회는 유통업체에서 취급하고 있는 식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소매업 운영에 필요한 설비 등이 출품되며, 유통산업 관련 최신 정보와 기술, 아이디어가 대거 선보인다.

또한 북한과 개성공단 상품 홍보관이 특별히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유통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유통기업홍보관에서는 유통산업 위상제고 및 자체 PB 상품 홍보는 물론 신규로 PB 참여에 관심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며, 중소 제조업체의 신규입점 프로세스에 대한 소개도 가질 예정이다.

각 상품별로 바이어가 직접 전시장에 나와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발굴, 선정해 중소기업들에게 판로개척의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유통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전환하고, 유통산업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된 2007 대한민국 유통주간에는 한국국제유통산업전을 비롯 GS1 서울총회, 유통학회 학술대회, RFID/EPC 국제 컨퍼런스, KOCA 세미나, 유통인의 밤, RFID 산업화 대상, 한국유통산업진흥공로상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이번 전시 관람료는 3000원이지만 인터넷에서 사전 등록할 경우 별도의 입장권 구입 없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