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군, 2026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접수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026년도에 추진할 농림축산식품사업을 오는 21일까지 신청받는다.

 

신청대상 사업은 생산기반, 농촌공동체, 식량, 원예작물·유통, 축산, 식품, 농생명 산업, 탄소중립·기후변화, 임업 분야 등 9개 분야로 농업인과 생산자단체, 농업 관련 종사자 등이 신청할 수 있고,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와 지침안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누리집과 농림사업정보시스템 에그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신청 공고 내용은 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사업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첨부해 군 농정과, 농촌활력과, 축산식품과, 산림녹지과,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 음성축협, 음성군산림조합에서 신청 할 수 있다.

 

매년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시행 예정 연도 1년 전에 신청을 받아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분야별 확인과 객관적인 심사 기준에 따른 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충청북도에 제출하게 된다.

 

군은 2025년 각종 농업관련 보조사업도 지난 1월부터 신청받아 대상자를 조속히 확정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함은 물론이고 재정의 신속한 집행에도 차질 없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예산이 확정되면 2026년에 시행하게 된다”며 “지역 내 농·임업인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사업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