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SG다인힐, 써브웨이, 이디야커피, bhc치킨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SG다인힐, 최대 30% 할인 '다인힐 배달위크' 개최


SG다인힐(이하 다인힐)의 8개 브랜드와 외식 명가 삼원가든의 모든 메뉴를 최대 30% 할인에 배달비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인힐 배달위크'를 8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2.5단계 격상에 따라 포장 배달 주문이 늘어나는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획됐다.


행사 브랜드는 다인힐의 모든 브랜드를 포함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루밍가든’과 ▲‘오스테리아 꼬또’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 ▲숙성 등심 전문점 ‘투뿔등심’, ▲한식 레스토랑 ’투뿔등심 고담’, ▲로스구이 전문점 ‘로스옥’, ▲광동요리 전문점 ‘메이징에이’가 포함된다. 음료, 주류, 도시락, 간편식, 스낵 상품을 제외한 모든 메뉴를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붓처스컷의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블루밍가든의 ‘제주 황게 로제’, 로스옥의 ‘식해 제육’, 썬더버드의 ‘클린 떡볶이’, 메이징에이의 ‘메이징 덕’, ‘멘보샤’ 등 각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간편하게 집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번 다인힐 배달위크 행사 혜택은 배달의 민족(배민 라이더스), 띵동, 쿠팡이츠, 푸드플라이 등 배달 앱 주문과 매장 방문 포장 시 이용할 수 있다. 배달 앱 ‘띵동’ 주문 고객에 한해 덴탈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단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SG다인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언택트 소비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SG다인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맛있는 음식을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써브웨이, 고기 없는 고기맛 샌드위치 '얼터밋 썹' 출시…‘대체육 메뉴’ 국내 첫선

 
써브웨이는 식물성 고기로 만든 샌드위치 ‘얼터밋(altermeat) 썹’을 출시했다.


얼터밋 썹은 써브웨이가 최근 출시한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 ‘K-바비큐 샌드위치’의 대체육 버전으로, 써브웨이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체육 메뉴다. 
 

‘얼터밋’(altermeat)은 ‘대체육’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얼터너티브 미트’(alternative meat)의 줄임말이다. 얼터밋 썹은 실제 고기 대신 프리미엄 대체육 토핑을 사용한다. 실제 고기와 유사한 식감의 식물성 고기에 특제 ‘K-바비큐 소스’를 더해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얼터밋 썹에 사용되는 대체육은 밀 단백과 대두 단백을 최적 배율로 조합한 식물성 단백에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 곡물을 추가해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다. 실제 소고기와 단백질 함량은 비슷하면서도 칼로리는 낮고 포화지방은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게다가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전혀 없어 가볍고 건강하면서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찾는 MZ세대와 웰니스족에게 제격이다.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고기와 구분하기 어려울 만큼 뛰어난 비주얼과 식감, 풍미를 자랑한다. 


소스는 ‘K-바비큐 샌드위치’와 같은 ‘K-바비큐 소스’를 사용한다. 써브웨이가 한국인의 입맛을 정조준해 개발한 특제 마늘 간장 소스다. 대체육 메뉴에 걸맞게 우유나 달걀 등 동물성 재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식물성 소스다. 달짝지근한 간장 맛과 알싸한 마늘의 향미, 은은한 불맛이 어우러져 고기의 감칠맛을 더해준다. 

 
얼터밋 썹을 좀 더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화이트, 위트, 하티 3종 중 빵을 고르고 치즈는 제외한 뒤 기본 채소 8종을 취향에 따라 마음껏 넣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소스는 스위트 칠리, 스위트 어니언, 머스타드, 핫칠리, 올리브 오일, 레드와인식초 또는 소금과 후추 중에서 선택하고, ‘슈퍼푸드’ 아보카도 토핑을 추가해도 좋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얼터밋 샌드위치는 K-바비큐 샌드위치와 더불어 써브웨이가 한국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라며,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분들은 물론,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얼터밋 썹 가격은 15cm 6500원, 30cm 1만 1100원 이다. 샌드위치 단품가에 1900원을 추가하면 쿠키(칩)와 탄산음료 1잔이 포함된 세트 메뉴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또 15cm 샌드위치 가격에 1700원을 추가하면 얼터밋 샐러드로 변경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MZ 세대 취향저격 조각케이크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8일 조각케이크 신제품 2종과 기존 조각케이크 3종을 리뉴얼해 출시하며 디저트 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조각케이크 신제품은 ‘더블치즈’ 와 ‘밀크레이프’ 2종으로 고소하고 깔끔한 이디야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들이다. ‘더블치즈’는 진한 까망베르 치즈와 깊은 풍미와 한번 구워 꾸덕한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케이크 상단에는 카스테라 토핑을 올려 눈이 내린 것 같은 소복한 비주얼로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는다.


‘밀크레이프’는 크레이프 시트를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구워 겹겹이 쌓아 올리고 그 사이에 채워 넣은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 장씩 돌돌 말아 먹거나 한번에 잘라 여러 단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외에 기존 조각케이크 3종 수플레치즈, 초코티라미수, 데블스초코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 만족을 위해 제품 크기 및 중량을 늘렸다. ‘수플레 치즈’는 진한 치즈에 머랭을 더해 부드러움과 촉촉함이 특징으로 이디야 케이크 메뉴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초코 티라미수’는 초콜릿과 진한 크림치즈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며, ‘데블스초코’는 진한 초콜릿에 촉촉한 코코아시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을 포함해 조각케이크 5종의 가격은 모두 3900원이다.


이디야커피 김주예 마케팅본부장은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조각케이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베이커리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bhc치킨, ‘맵소킹’ 차세대 매운맛 치킨으로 인기


bhc치킨은 지난달 6일 출시된 ‘맵소킹’ 시리즈의 출시 후 한 달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20만 개를 돌파했다.


‘맵소킹’ 시리즈는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대한 호기심과 SNS를 통한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상승곡선을 보이기 시작해 출시 한 달 만에 bhc치킨 매운맛 메뉴 중 1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지난 7월 출시된 ‘골드킹 순살’이 순살 메뉴 2위에 오른 데 이어 매운맛 치킨에서도 신메뉴가 소비자의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한편 맵소킹 시리즈는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되었는데 이중 소비자들은 뿌링맵소킹을 더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뿌링맵소킹은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해 매운맛이 강하며 치즈와 스모크 향이 더해져 매운맛을 좋아하는 젋은 층 위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맵소사 소스’가 색다른 매운맛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치밥, 치면 등 자신만의 개성 있는 매운맛 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어 맵덕들에게 더욱 인기다. 


‘양념맵소킹’ 또한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혀 화끈하면서도 품격 있는 매운맛이 일품이라는 평가와 bhc치킨 중 가장 매운맛 치킨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맵소킹을 드신 분들의 대부분 첫 반응은 정말 매운데 맛있다라는 것이다. 또한 맛있게 매운 덕에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는 것 같다는 말씀도 많이 하신다”라며 “요즘같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새로운 매운맛으로 평가받고 있는 맵소킹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