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BBQ, 버거킹, 드롭탑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교촌수(秀)삼계탕 증정 SNS 댓글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복날 기념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교촌치킨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교촌수(秀)삼계탕을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을 댓글로 소환하고 추천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교촌수삼계탕 총 200개를 증정한다. 


한편,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교촌 수 삼계탕’은 국내 치킨 업계 1위 교촌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시킨 야심작이다. 100% 국내산 신선 냉장 닭고기를 사용해 갓 끓여낸 듯 쫄깃한 육질과 통 수삼으로 깊게 끓여낸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도라지 엄나무 오가피 등의 건강한 약재에 국내산 통 수삼 및 찹쌀, 마늘, 대추 등 알차고 실한 재료로 두 번 끓여 기름기를 쏙 뺀 담백한 한방 육수의 진한 맛이 돋보인다.


‘교촌 수 삼계탕’은 소진 시까지 전국 교촌치킨 매장에서 배달 및 포장 구매가 가능하며 가정에서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덥고 습한 여름을 고객 분들이 잘 이겨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교촌수삼계탕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교촌수삼계탕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BQ, 자체앱 리뉴얼 기념 50% 할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 자체앱 리뉴얼을 기념하여 24일 금요일부터 31일 금요일까지 8일 간 페이코인 결제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BBQ는 지난 22일 리뉴얼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체주문 어플을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 고객의 이용이 늘어나면서 자체앱 개발을 진행, 현 위치 기반 주소 검색, 선물하기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이 좀 더 쉽게 다양한 혜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24일 금요일부터 31일 금요일 까지 8일 동안 진행되며, BBQ 자체앱에서 회원가입 후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50% 할인 혜택(최대 10,000원)을 받을 수 있다.


BBQ 측은 “더 많은 고객이 BBQ 치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BBQ 자체앱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버거킹, ‘붉은대게’ 시리즈 200만개 판매 돌파


버거킹이 올해 여름을 겨냥하여 야심 차게 선보인 ‘붉은대게’ 시리즈’가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붉은대게’ 시리즈는 국내산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크랩케이크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2017년 여름 한정으로 출시됐다가 소비자들의 성원으로 다시 새롭게 선보인 붉은대게 와퍼를 필두로 붉은대게X, 칠리크랩통새우, 칠리크랩버거 총 4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지난 5월 붉은대게 와퍼와 붉은대게X 2종으로 첫 선을 보인 붉은대게 시리즈는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4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며 히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더욱 바삭해진 크랩케이크와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가미된 특제 소스로 더 맛있어졌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어서 6월에 추가 출시한 ‘칠리크랩통새우’와 ‘칠리크랩버거’ 역시 이국적인 맛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통합 누적 판매 수 200만개를 돌파했다. 싱가포르의 대표 메뉴인 칠리크랩을 모티브로 한 칠리크랩소스는 붉은대게살을 넣어 깊고 매콤한 맛과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으며, 통통한 새우살의 씹는 맛까지 즐기고 싶다면 칠리크랩통새우,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게살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칠리크랩버거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붉은대게 시리즈는 새우에 한정되어 있던 씨푸드 재료의 범위를 프리미엄 식재료인 붉은대게로 넓혀 기존의 메뉴들과 차별화를 꾀한 메뉴”라며 “칠리크랩통새우와 칠리크랩버거 출시 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져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프리미엄 ‘925 캡슐커피’ 4종 출시


카페 드롭탑이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도 커피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925 캡슐커피’ 4종을 출시했다.


‘925 캡슐커피’는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925번째에 탄생된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를 캡슐에 그대로 넣은 제품이다. 집에서도 카페에서 바로 내린 듯 한 커피를 즐기고 싶은 홈카페 트렌드가 자리잡은 가운데, ‘925 캡슐커피’를 선보이며 언제 어디서나 일정한 맛의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925 캡슐커피’는 4가지 맛으로 925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2종과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한 2종으로 구성해 취향대로 커피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바닥에 8개의 미세구멍을 통해 추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해 간편한 추출로 집에서도 카페에서 느끼는 부드럽고 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925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블랙 블렌드’는 다크 초콜릿의 향과 카라멜의 부드러운 단맛으로 최상의 밸런스를 갖췄으며, ‘레드 블렌드’는 벌꿀의 향긋한 달콤함과 과일의 새콤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커피다.  싱글 오리진 ‘케냐AA TOP’은 레드와인과 건자두의 상큼한 산미가 인상적이며,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는 볶은 보리의 구수함과 카카오의 쌉쌉함이 조화를 이룬다. 원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산지 별 원두에 맞는 맞춤형 로스팅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925 캡슐커피’는 네스프레소와 샤오미 머신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제주화가로 유명한 이왈종 화백과 콜라보레이션한 골드머그컵 4종도 출시했다. 자연과 사람이 한 화면에 공존하는 제주 사람들의 삶을 표현한 ‘픽닉스’, ‘도라지꽃’, ‘나팔꽃’, ‘매화’ 4가지 작품을 각각 담아내 커피를 마시며 실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작품을 즐길 수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에 집에서도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스틱커피에 이어 캡슐커피도 선보이게 되었다”며, “맛있는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바리스타가 내려준 듯한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