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한촌설렁탕, KFC, 돈까스퐁당떡볶이공수간, 매드포갈릭, 달콤, 한촌설렁탕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KFC, 중복 맞아 ‘블랙라벨치킨 + 핫크리스피치킨 버켓’이 반값


KFC가 중복을 맞아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나흘간 치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KFC는 블랙라벨치킨 8조각과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 총 16조각이 담긴 치킨 버켓을 약 50% 할인가인 1만 9900원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제품인 블랙라벨치킨은 닭다리살만 사용한 프리미엄 순살 치킨으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핫크리스피치킨은 특유의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시그니처 메뉴다.
 

동시에 KFC는 치킨과 버거 세트, 사이드 메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과 갓양념치킨 2조각, 총 4조각을 6800원에 제공하며, 징거더블다운맥스 세트와 핫치즈징거버거 세트는 1000원 할인 판매한다. 인기 사이드 메뉴인 트위스터는 47% 할인가인 1900원에, 닭껍질튀김이나 텐더 2조각을 맥주와 함께 구매 시 3900원에 판매한다. 
 

KFC 관계자는 “치킨 소비가 급증하는 복날을 맞아 부담없는 가격으로 KFC의 다양한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대표 인기 메뉴들과 함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남은 여름 시즌에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든든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돈까스퐁당떡볶이공수간, 신메뉴 ‘진짜치즈떡볶이’ 출시

 
놀부의 배달 전문 분식 브랜드 ’돈까스퐁당떡볶이공수간(이하 공수간)’이 신메뉴 ‘진짜치즈떡볶이’를 출시한다.
 

공수간은 국내 대표 수제 분식 브랜드로, 깔끔하고 깊은 맛과 고급스러운 포장이 특징이다. 공수간 떡볶이에 순수 우유로 만든 진짜 치즈를 더해 진짜치즈떡볶이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공수간이 야심 차게 준비한 진짜치즈떡볶이는 99.4% 순수 우유로만 만든 치즈를 듬뿍 뿌려 더욱 건강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떡볶이의 매콤한 맛과 진한 풍미의 치즈 맛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환상의 조합을 살렸다.
 

공수간 관계자는 “공수간의 국물 떡볶이를 즐기시던 기존 고객분들에게 보다 다양한 메뉴 선택권을 드리기 위해 진짜치즈떡볶이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진짜치즈떡볶이는 풍부한 치즈 본연의 맛을 살려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진짜치즈떡볶이는 M, L 등 사이즈별로 각각 5천원, 1만원에 제공된다. 더욱 풍부한 치즈 맛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진짜치즈사리(100g)도 3천원에 추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통가득 통등심돈까스&튀김, 한입쏙 순대만, 토핑밥 등 떡볶이와 함께할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진짜치즈떡볶이 세트, 2단 찬합, 3단 찬합, 4단 찬합 구성도 만나볼 수 있다.

 
진짜치즈떡볶이는 공수간 전국 매장에서 출시되며,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배달 앱을 통해 집에서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8월부터는 요기요 ‘슈퍼레드위크’를 통해 ‘평일 2천원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드포갈릭, 신진작가 지원⋯ ‘금빛행성32 박재성 작가展’ 개최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신진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매드 챌린지’의 일환으로 ‘금빛행성32’ 박재성 작가의 전시회를 광화문 D타워점에서 개최한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6월 박재성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여름 시즌 맞이 웹툰과 캐릭터를 활용한 ‘써머 매드 플레이(Summer MAD Play)’ 콘셉트를 선보이며, 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인 ‘매드챌린지’를 진행해온 바 있다. 이에 박재성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캐릭터로 디자인된 메뉴 북과 공식 SNS를 통해 주 1회 연재하는 유쾌한 스토리가 담긴 ‘매드포갈릭X금빛행성32’ 웹툰 등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박재성 작가의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작품 전시회를 매드포갈릭 광화문 D타워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매장 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주제 별 3가지 전시존으로 구성했다. 현재 매드포갈릭 공식 SNS에 연재 중인 인스타툰을 관람할 수 있는 ‘인스타툰 존’, 인스타툰에서 전개되는 이야기 중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전시한 ‘콜라보레이션 존’, 금빛행성32의 순수 작품을 전시한 ‘작가 존’  3가지 공간으로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으로 구성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매드포갈릭의 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인 ‘매드 챌린지’의 일환으로 ‘금빛행성32’ 박재성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작가의 활동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먹는 즐거움 외에도 다양한 웹툰과 캐릭터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페 달콤, ‘아파트 로봇카페’ 선보인다

 
달콤의 로봇카페 ‘비트’가 업계 최초로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로봇카페 서비스를 시작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 카페’ 트렌드를 선도한다.


카페 브랜드 달콤(dal.komm)은 성북구 장위동에 로봇카페 비트(b;eat)의 첫 주거단지 매장인 ‘래미안 장위 퍼스트하이점’을 오픈했다.
 

1600 세대 규모 대단지인 ‘래미안 장위 퍼스트하이’에 입점한 이 매장은 AI기능이 탑재된 무인 로봇카페다. 원격 앱 주문 결제, 완성 픽업 알림으로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없애 바쁜 현대인들의 커피 구매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전용 앱과 키오스크, 모바일 기반의 음성 비대면 주문 결제는 물론, 원두 선택과 시럽 양, 진하기 조절까지 가능해 일반 커피 전문점처럼 고객 취향에 맞는 음료를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한다.


달콤은 이번 로봇카페 입점을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의 소통과 휴식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스마트한 커피 라이프스타일과 최신 푸드테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봇카페 비트 출점전략팀 이민현 팀장은 “입주민들이 집에서 앱으로 커피를 주문하고, 완성 알림 후 외출 시 픽업하는 ‘워크스루’ 방식으로 이용하는 등 일상에 편의를 더한 로봇카페 서비스에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촌설렁탕, 메뉴 라인업 확대 위해 ‘모듬수육무침’ 출시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메뉴 라인업 확대를 위해 모듬수육무침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모듬수육무침은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양지고기, 머릿고기, 도가니 등을 푹 익혀 다양한 수육을 즐기고픈 고객들을 위해 만든 메뉴다.

 
야들야들한 살코기에 매콤달콤한 부추무침, 소면을 같이 넣어 한층 더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이번 신메뉴의 특징이다. 
 
 
한촌설렁탕은 모듬수육무침이 기존 탕 메뉴와 함께 먹을 경우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추가 메뉴로도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고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여름철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모듬수육무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탕과 함께 또는 따로 즐길 수 있는 메뉴 인만큼 푸짐한 수육을 즐기고픈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메뉴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