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KFC, 맘스터치, 외식인, 미스터피자, 드롭탑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KFC, 경기도 하남시청 인근 신규 매장 ‘KFC 하남시청점’ 오픈


KFC가 16일, 경기도 하남시에 신규 매장 ‘KFC 하남시청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KFC 하남시청점은 주변에 다양한 상가와 오피스텔 등이 밀집해 있는 하남시청 맞은 편, 하남시청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올해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하남선 덕풍역과 하남시청역이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객과 하남시청 근린공원, 하남시 신장도서관 등을 이용하는 주민, 주변 상권을 방문하는 유동인구의 많은 이용이 기대되는 곳이다.


KFC 하남시청점은 최근 선보인 ‘켄터키통다리구이’ 등 신메뉴를 비롯한 모든 메뉴와 무료 와이파이, 징거벨 오더, 딜리버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1+1 치킨나이트와 성인에 한해 맥주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오픈 당일인 16일에는 KFC 매장 오픈을 알리기 위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선착순 고객에게상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KFC 하남시청점은 시청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과 대중교통 이용이 편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들이 새로운 매장에서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장 환경 관리에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광교역점 오픈 기점으로 수도권 상권 확대 박차


맘스터치가 하반기 경영전략 발표 이후 공격적인 첫 행보로 수도권 주요 상권의 매장 확대에 나선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지난 14일 광교역점 신규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수도권 매장 확대에 나섰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는 메인 상권 대신 주요 타깃인 대학생, 중∙고등학생들이 밀집해 있는 지방 골목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출점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차별화된 위치 전략을 기반으로 고속 성장을 한 맘스터치는 떠오르는 신규 상권이 많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과감한 출점 전략을 펼치며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14일에 오픈한 맘스터치 광교역점은 각종 편의시설 및 주거지역이 밀집되어 많은 유동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21일에는 스타필드 고양점까지 오픈하며 수도권 상권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 관계자는 “계속되는 소비 침체에도 업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맘스터치 역시 적극적인 시장 공략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며 “향후에는 수도권 주요 상권 확대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현장에 필요한 대응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외식인, 필드 트립 프로그램 진행! 외식 CEO와 함께 간편식 공장 견학


푸드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이 외식창업 매칭플랫폼 ‘더매칭’과 함께 필드 트립(Field Tri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필드 트립은 외식인과 더매징의 고객사인 각 프랜차이즈 본사의 CEO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견학 프로그램으로 생생한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는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간편식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밀키트 시장 선두 기업인 프레시지 공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레시지 견학은 지난 5월에 진행한 견학 프로그램의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한 차례 더 진행하게 됐다.
 

이날 견학 프로그램에 참석한 CEO들은 ‘밀 키트(meal kit)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까지 파헤치기’라는 주제아래 국내 간편식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의와 함께 프레시지의 용인 신축 공장을 둘러보고 간편식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는 시간을 가졌다.

 
외식인 관계자는 “외식 기업 대표들에게 다양한 시각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매칭과 함께 필드 트립 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되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프랜차이즈 본사 CEO들의 반응이 좋아 향후 더매칭과 지속적으로 필드 트립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외식인’은 지난 2017년에 설립된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이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서비스 품질 관리를 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FQMS)’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고 있다. 사업성을 인정 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미스터피자, 창립 30주년 기념 신메뉴 ‘미스터트리오’ 피자 출시


미스터피자가 창립 30주년 역사를 한 판으로 집대성한 ‘미스터트리오’ 피자를 16일 출시한다.


미스터트리오는 미스터피자 프리미엄 제품 중 가장 사랑받고 있는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포테이토골드’ 피자를 한 판에 담은 제품이다. 피자 토핑으로 단연 인기인 킹새우, 포테이토, 레드와인으로 숙성한 안창살 스테이크가 풍성히 담겨 취향에 따라 나눠 먹기 좋다.


미스터트리오의 첫 번째 메뉴인 포테이토 골드는 2004년 5월 출시 이후 10개월 만에 500만판 이상 판매된 히트작으로, 현재까지도 연간 판매량 상위권에 랭크될 만큼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바삭하게 구워 낸 웨지 감자에 짭조름한 베이컨과 나초칩, 사워크림을 올려 담백한 맛으로 한국인 입맛에 꼭 맞다.
 

두 번째 메뉴인 새우천왕은 해물 토핑의 최고봉인 킹새우에 크림 치즈 등을 더해 탱글탱글한 새우의 매력을 몇배로 느낄 수 있다. 치즈블라썸스테이크는 와인 숙성한 호주 청정우와 6가지 최고급 치즈가 입 안에서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부드럽고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신제품 미스터트리오는 16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27,900원, 라지 사이즈 35,900원이다.

 
이와 함께 미스터피자는 7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미스터트리오 라지 주문 시, 광고 모델인 민영또(장민호·영탁·이찬원) 트리오의 사인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총 10종(개인 각 3종, 단체 1종) 중 1장씩 랜덤 증정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외에 광고 모델을 활용한 다양한 대소비자 이벤트도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미스터트리오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된 제품으로, 1석 3조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된 다양한 피자를 선보이며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더욱 깔끔해진 풍미 ‘925 콜드브루’ 3종 출시


드롭탑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925 콜드브루’ 3종과 고소한 ‘크로칸 슈’ 2종을 출시한다.


드롭탑이 매년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콜드브루는 깔끔한 맛과 향으로 여름철 인기가 높은 대표 커피 메뉴다. 이번 여름 시즌에는 고품격 스페셜티 ‘925 블렌드’를 처음으로 활용한 콜드브루 3종을 선보이며 더욱 뛰어난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특히 ‘925 블랙 클라우드’는 드롭탑만의 레시피로 기존 콜드브루를 보다 시원하고 크리미하게 만들었다. 넘칠 듯 풍성한 거품이 올려져 있어 깔끔하고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연유 콜드브루 라떼’는 ‘925 콜드브루’에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으며, ‘달고넛 콜드브루 라떼’는 헤이즐넛 시럽과 달고나, 헤이즐넛 크림을 올려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커스터드 크림과 바삭한 쿠키가 만나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돋보이는 크로칸 슈도 함께 선보인다. 100% 국산 우유를 사용한 커스터드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리미 크로칸 슈’와 진한 초코 가나슈가 커스터드 크림과 만나 달콤한 ‘초코 크로칸 슈’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드롭탑은 이번 신메뉴를 기념해 세트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925 블랙 클라우드’와 ‘크로칸 슈’ 1종을 세트로 주문 시 약 18%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매해 출시해오던 콜드브루를 스페셜티 925 블렌드로 만들어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했다”며 “드롭탑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즐기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