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5 (월)

최성락 식약처 차장, 건강기능식품 시험·연구기관 현장방문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최성락 차장이 오는 26일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시험·검사 및 교육·홍보 등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경기 성남시 소재)를 방문하여 건강기능식품 개발‧연구 동향 등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건강기능식품 품질, 안전성 등의 시험·검사를 수행하고 있는 한국기능식품연구원도 직접 방문해 검사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 방문에 앞서 건강기능식품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산업성장을 위한 규제혁신 및 해외시장 진출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최성락 차장은 이 날 방문현장에서 “혁신적인 제품개발에 힘써 산업성장을 견인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며 “식약처도 안전과 직결되지 않은 절차적 규제는 적극적으로 개선하는 등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전현희 의원 "국민 건강 지키는 정론지로 우뚝 서길"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입니다.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독립언론의 열악하고 척박한 여건과 환경에서도 정론직필(正論直筆)의 가치에 입각해 독립언론문화 선도에 앞장서 온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17년간 푸드투데이는 국민의 건강 증진과 식생활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디딘 후 식품산업 종사자,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식품분야 언론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왔습니다.우리나라 식품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며 새로운 미래 성장의 발판을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경제의 향상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면서 식품의 기능은 과거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서 국민의 건강 증진,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식품의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상황에서 푸드투데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부디 푸드투데이가 한국 식품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국민 건강을 지키는 정론지로 우뚝 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 역시 푸드투데이 발전을 기원하며 지켜보겠습니다. 다시 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