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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5만원 미만 ‘강원한우 실속형 선물세트’ 선보인다

[푸드투데이=김보연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축산물 브랜드가 정부 등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부문의 전국 단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동안 도에서 고품질 축산물의 생산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공급 체계 구축 및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 관리 등 우수 축산물 생산 · 관리에 주력한 결과, 정부 등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전국 단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경사가 겹쳤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의 시행에 따라 다소 위축된 소비 심리를 극복하고 각자내기 문화 확산, 1인 가구 증가 등 최근의 소비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한 ‘2016년 실속형 축산물 우수상품 BEST 10’에 강원도 한우 통합브랜드인 강원한우의 ‘실속형 선물세트’가 선정됐다. 

 ‘강원한우 실속형 선물세트’은 강원한우 경영체가 사육 · 생산한 한우고기 중 목심 · 전각, 설도, 사태 부위를 일반가정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는 국거리, 불고기, 장조림 용도로 구성한 5만원 미만의 제품이다. 소비자에게는 2017년부터 선보일 계획이며, 앞으로 정부나 강원도 등에서 개최하는 전시 · 판매 등 각종행사에 초청, 참가해 대대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정부에서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의 규모화, 내실화,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축산물의 생산 · 유통을 성도할 핵심주체로 육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2016년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지원사업 평가’에서도 횡성축협 등 3개 한우 경영체가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실속형 축산물 우수상품 BEST 10’과 축산물 브랜드 지원사업 우수 경영체에 대한 시상은 농식품부가 주최하는 2016년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에서 진행된다. 

한편, 지난 9월엔 축산물의 생산에서부터 도축 · 가공 · 유통 · 판매까지 전 단계의 품질관리가 우수한 브랜드 경영체를 발굴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하고 고품질 차별화를 촉진하기 위해 정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전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도 한우부문 4개 브랜드 경영체가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