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양마늘,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단양군은 국민마늘로 평가받는 단양향토마늘2016년 소비자선정 국가 대표브랜드 특산물 부문(마늘) 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16년 소비자선정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일경제, 매경닷컴, MBN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지원부, 미래창조과학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 국가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했다.

 

선정위원회는 만16세 이상의 대한민국 소비자를 성별, 연령별, 직업군 표본 추출해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재구매력) 5개 항목에 대해 소비자 온라인, 방송, 언론매체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단양군은 소백산과 월악산 두 곳의 국립공원과 군을 남북으로 관류하는 남한강이 흐르는 자연경관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맑고 깨끗한 아름다운 고장이다.

 

특히 단양지역은 석회암 지대와 중성에 가까운 약산성의 토양, 큰 일교차로 마늘재배의 최적의 조건으로 알려져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정한 대한민국 지리적 표시에 제29호로 등록 됐다.

 

2007년에 등록된 단양마늘은 단단하고 저장성이 강한 한지형 마늘로서 맛과 향이 일품이다.

 

대한영양사협회와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 포럼이 발표한 면역력 증강식품 10가지 음식 중 마늘이 선정되면서 국민마늘로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마늘은 양념 뿐 만 아니라 강장력, 스테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살균력이 있는 알리신과 강장효과가 있는 소클지닌 성분이 우수한 단양마늘이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명품 단양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 신뢰구축으로 체계적인 유통망 확보를 위해 단양마늘축제가 지난해 8년 만에 부활해 전국에서 1만 명 이상의 방문객들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