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IAL차이나, 내년도 식품전시회 호레카 수요 대응

작년도 방문객 재방문 의사 92%




중국의 호레카 산업은 급속한 성장을 경험했다. 작년 말 기준 250만 호텔 객실을 가진 중국의 환대산업 시장의 성장은 향후 10년 동안에도 수그러들지 않고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아름답게 장식된 호텔에서 일상적인 식사를 즐기는 것이 이제는 중산층 소비자의 급속한 증가 덕분에 동화 속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반면 고급 레스토랑 및 호텔은 아래쪽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중국의 케이터링 산업은 올 상반기 총수입 1,900억 달러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SIAL차이나는 아시아 최대 식품 혁신 전시회로서 수천가지 식품, 음료, 와인을 매년 선보인다. 내년 5월 5일부터 7일 동안 2,900개 출품업체와 함께 호레카 바이어의 수요에 대응하는 고품질의 미식 제품을 위한 채널을 만든다. 차, 와인, 주류, 육류 등 식품업체가 선보이는 제품을 21개 분야에서 11개 이벤트와 66,000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 시연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와규 쇠고기, 캐나나 쇠고기, 호주 양고기, 인도 가금육 등 육류 분야에서 E3 및 E4홀의 25,000평방미터의 전시면적에서 고급 품질의 육류를 원하는 중국 레스토랑의 수요에 맞춘다. 와인 분야에서는 신,구대륙에서 온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 와인이 W5홀을 채운다. 미식 분야에서는 프랑스 송로버섯, 스페인 햄, 한국 인삼 등 고가의 식재료들이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E3 및E4홀의 중앙 부엌 및 해산물 구역에서는 바이어들이 프리미엄 중국 제품을 소싱할 수 있도록 원스톱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이 분야들 말고도 SIAL차이나는 호레카를 위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쌍방향 이벤트를 마련한다. 유통 및 호스피탤러티 포럼에서는 유통 네트워크의 팽창, 마케팅 캠페인의 영향, 식품 안전 통제 등을 다룬다. 세계쉐프소사이어티연합(WACS)의 후원 하에 라퀴진이 생생한 요리 경연대회를 전한다. 해산물 페스티발은 신선한 수산물 제품의 요리 시연을 선보인다. 와인랩은 와인 유통업체가 최고의 와인을 원하는 중국의 소비자들에게 와인문화를 알려줄 수 있는 와인 교육 성지라고 불린다.

한편 지난 5월에 열린 제16회 SIAL차이나 출품업체의 89%가 전시회에 만족했으며 89%가 전시회를 추천했다. 96%의 방문객이 전시회에 만족했으며 92%가 내년 전시회에 다시 참가할 것이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