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민국 최고 '떡 명장.가양주 주인'은 누구?

오는 28일 전국 떡 명장․가양주 주인 선발대회...행사 풍성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오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米(미)s 코리아 ! 전통을 넘어 미래를 만나다' 를 주제로 ‘2014 경기도 전국 떡 명장․가양주 주인(酒人)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07년 시작된 전국 떡 명장 선발대회와 2010년 시작된 가양주(집에서 빚는 술) 주인(酒人) 선발대회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떡과 술 분야 경연대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 떡 명장 선발대회는 별도 대회를 열던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와 함께 대회를 개최하게 돼 전국 단일의 떡 명장 선발 대회가 됐다. 


이번 떡 명장 선발대회에는 명장부, 일반부, 학생부 등 총 67개 팀이,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에는 주인부, 학생부 등 총 48개 팀이 참가하며,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2014 생명산업대전 행사장에서 개최돼 농업 관련 테마관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하며 역대 떡 명장 작품 전시 등 일반 관람객을 위한 떡과 술의 체험 등이 가능해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젊은 학생부터 국내 최고의 전문가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쌀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4 전국 떡 명장․가양주 주인(酒人) 선발대회와 관련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