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공무원, 농산물 직거래에 앞장 서

‘사고팝니다’ 이용 지역농산물 8176만4000원 직거래

충북도(도지사 이시종)는 소속 공무원이 이용하는 시도행정정보시스템의 ‘사고팝니다’ 게시판을 활용한 지역농산물 직거래에 활기를 띠고 있어 지역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충북도 공무원들은 시도행정정보시스템의 ‘사고팝니다’를 통하여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지역농산물을 총 99회 직거래 했으며, 금액으로는 무려 8200여만원에 달아 지역농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직거래는 과일, 채소, 쌀 및 잡곡, 임산물, 가공식품 등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이며 그 중 과일과 채소가 가장 많이 직거래됐다.


특히 양파 및 수박의 수급이 불안정했던 올 해 6회에 걸친 적극적인 소비촉진을 통하여 1400만원을 직거래시키는 등 농산물 유통에 힘들어하는 지역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됐다.


이 밖에도 도에서는 정보화마을 생산 농산물 직거래행사를 통하여 2100만원을 판매하여 지역농산물을 소비촉진에 도청 소속 공무원이 솔선수범을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7월에 개최됐던 민선6기 첫 시장·군수회의에서도 ‘도청 직원 대상 지역별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추진’이 제안돼 지난 1일 단양군 농특산물 직거래행사를 통하여 13품목/846만원이 판매됐다.


충북도 고행준 유통관리팀장은 “앞으로도 지역농산물 유통에 도청 소속 공직자가 앞장설 수 있도록 시군별 농특산물 직거래행사를 확대추진하고 ‘사고팝니다’ 코너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