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피부에 활력 되찾고 싶다면 '보령머드축제' 로!

6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빠져라! 뒹굴어라! 즐겨라!


제16회 보령머드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충남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린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주최하고,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며 6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웰빙 축제 중 하나인 보령머드축제는 국내축제 중 외국인이 제일 많이 참여하는 축제로 전국 축제평가에서 지난 2008년, 2009년, 2010년에 대한민국 대표축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머드에 흠뻑 빠져라! 뒹굴어라! 그리고 즐겨라!’슬로건을 내세우며,  머드분말을 활용한 무료 머드마사지, 대천해수욕장 인근 갯벌에서 해병대식 갯벌극기체험, 갯벌체험, 마라톤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부대 행사로 축제 캐릭터상품과 머드 화장품을 전시 판매하며, 퍼레이드 및 공군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연계 행사를 개최해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는 각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일반 10000원, 청소년 8000원이다. 단체권은 20인 이상부터 구매할 수 있다. 


머드는 클레오파트라의 진흙화장, 중국의 흙 화장품인 백토분 등 오랜 옛날부터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을 고치는데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화장품원료, 피부관리, 의류염색, 사우나 등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천연미네랄 등 각종 유효 성분이 다량함유 되어 있고,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주는 광물질이 풍부해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꾸어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교질성분(콜로이드)과 결정 성분이 있어 모래찜질이나 사우나처럼 물리적 치료방법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항균, 억균 작용이 있어 외상치료에도 뛰어난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머드축제 관계자에 따르면,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파우더는 머드워터가 함유 되어있어 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으로 국내 유명 화장품 업체에서 OE M생산, 보령시가 품질보증 판매하고 있다.


한편, 충남 보령은 머드화장품을 비롯해 청전오리쌀, 머드미, 양송이버섯, 전복, 꽃게, 쭈꾸미 등 다양한 특산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