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 오곡나루축제 ‘화려한 개막’

 

남한강에서 옛 나루터의 추억을 느끼며 여주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즐길 수 있는 '제15회 여주오곡나루축제'가 8일 오후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막됐다.


축제는 임금님께 진상됐던 쌀, 고구마, 땅콩, 사과 등 여주에서 생산되는 '오곡백과'와 여주의 번영을 일구었던 '나루'를 알리기 위해  ‘햇살 가득한 여주! 달콤한 추억 여행’이라는 주제를 갖고 오는 11일까지 4일간 계속된다.


축제 첫날인 8일은 기존의 여타 축제 개막식과는 차별화된 ‘대왕님도 여주쌀, 고구마 없이는 못살아!’라는 마당극 공연으로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축제는 고구마당, 나루마당, 씨름천하한마당, 나루거리, 오곡주막, 오곡장터 등 9개의 특성화된 마당이 열리며 인근 남한강에서는 황포돛배가 운영된다.


축제장에서는 송아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으며 가축과 동물에게 먹이를 주거나 기념사지을 직을 수 있는 동물농장은 아이들에게 단연 인기였다.


또한 천하장사 이태현의 씨름 강습을 비롯해 즉흥극 '갑돌이와 갑순이' 공연, 펜싱쇼 등의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으며 한편에서는 여주의 대표적 대회라고 할 수 있는 여주접시깨기대회도 개최되고 있다.

 


축제기간 내내 고구마 무료시식 행사와 대형 가마솥에 여주쌀로 지은 비빔밥을 2000원에 판매하는 행사가 계속돼 정이 넘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김춘석 여주시장은 “축제의 주인은 바로 나와 우리라는 생각으로 여주오곡나루축제를 흥겹게 즐기시고, 남한강의 가을 정취와 풍부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풍성한 가을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